Skip to main content

출간 도서

Publications

아모레퍼시픽은 의미 있는 출간 활동을 바탕으로 문화 경영의 지평을 더욱 넓혀가고 있습니다.

아리따 글꼴 여정

아리따 글꼴 여정

아리따 글꼴 여정

아모레퍼시픽이 그래픽 디자이너 안상수를 비롯한 글꼴 디자이너 15명과 16년 동안 아리따 글꼴을 개발한 이야기입니다. 아리따 글꼴 여정은 기업 글꼴의 탄생 과정과 디자인 이야기, 사용 예시, 디자이너 14명의 인터뷰를 통해 집중적으로 그 과정을 들여다 봅니다. 또한 만드는 과정의 기록 사진, 아리따 서체를 활용한 제품과 도서 등 아리따 글꼴에 관련한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하나의 글꼴이 다양한 언어로 파생하고 오랜 시간 동안 다듬어 온 사례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이 책은 한글 타이포그라피史에 의미 있는 기록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건축

아모레퍼시픽의 건축

아모레퍼시픽의 건축

아모레퍼시픽의 건축 철학을 담았습니다. 단지 건물에 대한 이야기로 그치지 않고 그것에 대한 생각과 공간, 그 안에 녹아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건축을 통해서도 세상에 아름다움을 전하고자 노력합니다. 아름다움이 바로 아모레퍼시픽의 공간 속에서 만들어진다고 믿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물론 함께하는 시민들에게도 아름다움이 있는 공간들을 만들어온 아모레퍼시픽의 건축 이야기를 수록했습니다.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의 삶과 경영의 원천을 담은 책입니다. 기업 CEO만이 아닌 여전히 어린 아이처럼 호기심이 많고, 생각의 경계를 넓히며, 함께 삶과 회사를 일구고 있는 인생 선배로서의 주옥같은 이야기들을 수록했습니다. 특히 서경배 회장이 직접 이야기한 내용뿐 아니라 그와 함께 일하고 관계를 맺고 있는 이들이 자신이 직접 겪은 일화들을 생생하게 전하여 서경배 회장의 인간적인 면모도 엿볼 수 있습니다.

나는 다시 태어나도 화장품이다

나는 다시 태어나도 화장품이다

나는 다시 태어나도 화장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인생을 담은 책으로, 서성환 선대회장이 아모레퍼시픽을 세우고 키워오면서 겪었던 위기와 극복 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서성환 선대회장은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과 녹차 사업의 발전에 평생을 바쳤습니다. 개성에서 동백기름을 만들어 판매했던 어머니로부터 가업을 이어받아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시키기까지, 서성환 선대회장이 겪어야 했던 도전, 좌절, 극복의 과정은 많은 이들에게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나는 다시 태어나도 화장품이다’는 대만, 영국에서도 출판되어 해외 고객들에게도 그의 경영철학을 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