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출간 도서

Publications

아모레퍼시픽은 의미 있는 출간 활동을 바탕으로 문화 경영의 지평을 더욱 넓혀가고 있습니다.

나는 다시 태어나도 화장품이다

나는 다시 태어나도 화장품이다

나는 다시 태어나도 화장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인생을 담은 책으로, 서성환 선대회장이 아모레퍼시픽을 세우고 키워오면서 겪었던 위기와 극복 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서성환 선대회장은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과 녹차 사업의 발전에 평생을 바쳤습니다. 개성에서 동백기름을 만들어 판매했던 어머니로부터 가업을 이어받아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시키기까지, 서성환 선대회장이 겪어야 했던 도전, 좌절, 극복의 과정은 많은 이들에게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나는 다시 태어나도 화장품이다’는 대만 지역, 영국에서도 출판되어 해외 고객들에게도 그의 경영철학을 전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집념

아름다운 집념

아름다운 집념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녹차 사업에 대한 아름다운 집념을 책에 담았습니다. 창업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은 차문화를 정착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차를 즐기도록 하는 소망을 품었습니다. 이 책은 그 소망을 이루기 위해 1970년대에 주변의 수많은 반대를 무릅쓰고 차 사업을 시작하고, 푸른 다원이 조성되기까지 역경을 극복해 나간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료산업으로서 녹차가 나아갈 길을 분석하고, 그 길의 가장 앞에 서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철학과 전략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리따운 제주식물이야기

아리따운 제주식물이야기

아리따운 제주식물이야기

아모레퍼시픽은 제주의 자생 식물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전 활동에 기여하고자 <아리따운 제주식물이야기> 1, 2권을 발간하였습니다. 2012년에 발간된 1권에서는 동백과 비자, 새우난 등 20종에 이르는 제주 자생식물에 대한 식물 정보와 피부 과학적 효능, 관련 전통 지식을 담았으며, 2014년 발간된 2권에서는 아모레퍼시픽에서 원료로 사용하는 식물을 포함하여 제주 생태계의 보고라 불리는 곶자왈에 서식하는 식물 20종을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2권에서는 식물 정보, 피부 연관 효능과 함께 세밀화를 수록하여 예술적 가치를 더 하였고, 특히 식물종 이름 외에 제주 방명을 표시하고 제주 전통 식물 지식 자문단의 도움을 받아 식물 정보 및 제주 지역 주민에게 계승되었던 전통, 문화와 같은 무형자산의 정보를 담는 등 제주의 전통 지식에 대한 내용을 함께 수록하였습니다.

Beyond Flower

Beyond Flower

Beyond Flower

아모레퍼시픽은 한국 고유의 식물을 그린 세밀화 100점이 수록된 원료식물도록 <Beyond Flower>를 2015년에 출간했습니다. 원료식물도록은 아모레퍼시픽이 창업 때부터 이어 온 식물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이해의 산물을 집대성한 것으로, 우리 고유의 식물을 기록ㆍ보존하고 더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됐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기획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2007년 한국 세밀화 1세대 작가인 송훈 선생과 손잡고 식물 세밀화 제작에 착수했으며, 7년간 전국 곳곳에 있는 한국 약용식물을 직접 찾아다니며 완성한 100점의 작품을 원료식물도록으로 편찬ㆍ발간했습니다. 원료식물도록에는 인삼, 동백나무, 서리태, 녹차, 흰감국, 작약 등 아모레퍼시픽의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주요 원료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식물에 대한 정보와 그림 표현 기법 등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각각의 작품은 사진으로 전할 수 없는 세밀한 구조와 형태를 자세하게 담아 우리 고유 식물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