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stainability
자연과 사람, 사회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아름다운 세상
아모레퍼시픽은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1993년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소명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해왔습니다. 환경·사회 친화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여성·비즈니스 파트너·지역사회 등 기업 생태계와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의 발전 비율을 늘리고, 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는 등 비즈니스의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집중해왔습니다.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
2030 A MORE Beautiful Promise
아모레퍼시픽 전 구성원이 함께 노력과 실천을 이어가겠다는 다짐인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는 2009년부터 추진해온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 노하우가 총망라된 것으로, 향후 10년을 바라보며 새롭게 추진할 장기적인 지속가능경영 목표이자 이해관계자와의 약속입니다. 그리고 아모레퍼시픽이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고자 하는 구체적인 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소비를 촉진,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2가지 실천목표
첫째, 신제품 100%에 환경 또는 사회 친화적 속성을 구현하고, 고객의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영위에 기여하는 브랜드 활동을 전개합니다. 신제품 ‘환경 발자국’ 저감, ‘그린 케미스트리’ 기술 혁신, 가치 소비 확산을 위한 브랜드 캠페인 등이 주요 내용입니다.
둘째,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사내외에 확산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조화로운 성장을 구현합니다. 임직원 대상 다양성·포용성 교육 및 인식 개선 프로그램 운영, 다양성·포용성 기반의 뷰티 제품 개발과 캠페인 전개,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계층의 경제 역량 강화 및 시민의 건강한 삶 지원을 위해 1,000억 원을 투자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대자연과 공존하기 위한
3가지 실천 목표
첫째, 글로벌 생산 사업장의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폐기물 매립 제로화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전 생산 사업장의 재생에너지 사용률을 100%까지 끌어올리고, 국내 물류 차량 100%를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등의 실천 방안을 추진합니다.
둘째, 제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하고, 플라스틱 포장재를 사용할 경우 100% 재활용, 재사용 또는 퇴비화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플라스틱 포장재 30%에 재활용 또는 바이오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리필 제품과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셋째, 생물 다양성의 보전과 이용을 위해 100억 원을 투자하고 2023년까지 팜유 사용량의 90% 이상을 ‘RSPO 인증 팜유’로 대체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 생물자원 보존 및 기후변화 적응 기술을 도입하고, NGO와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팜유 농가를 지원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