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지속 가능한 원료 구매

Sustainable Purchasing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생각하여 원료를 구매합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제품을 능동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환경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 한 원료의 사용 및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원료 구매를 실천 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팜유 사용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무분별한 팜 농장 개간이 야기시키는 삼림황폐화를 비롯한 멸종위기 종 발생, 온실가스 발생 등의 문제에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RSPO(Roundtable on Sustainable Palm Oil) 시스템을 통한 산업계 전반의 지속가능한 팜유 사용을 위한 노력을 지지하며, 삼림 벌채없이 지속가능하게 생산된 팜유의 구매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연간 약 2만 7천 톤의 팜유래원료 및 팜커널유래원료를 지방산과 글리세롤, 계면활성제 등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협력사와 함께 팜(커널)유래원료를 RSPO 인증 원료로 전환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부터 RSPO 인증 팜유래 원료 사용 및 Book&Claim 인증 구매를 통해 100% RSPO 인증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아리따운 구매를 통한 원료 사용

아리따운 구매는 건강한 사회,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원료구매 활동을 말합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10년 부터 친환경적으로 재배한 작물을 아리따운 구매를 통해 수급하여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물원료를 선택하고 구매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 원료 안전성, 생태계 보호의 3대 원칙을 지키고자 합니다.

아리따운 구매 3대 원칙
  • 지역사회와의 상생
    지역사회에서 생산한 원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지속해서 구매할 것을 약속하여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 안심할 수 있는 자연원료
    원료의 원산지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고객에게 안심감을 제공합니다. 깨끗한 자연에 서 재배된 좋은 원료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 생태계 보호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등, 원료 재배 및 채취 과정에 서 자연을 훼손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2017년에도 설화수, 마몽드, 이니스프리, 한율 등의 브랜드에서 아리따운 구매 원료를 함유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아리따운 구매 원료를 사용함으로써 고객 안심감은 높이고, 농가와의 합리적 가격 거래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