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혁신기술

Beauty Research & Innovation

한방 탈모 증상 연구

아모레퍼시픽은 건강하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위해 제조한 동백 머릿기름을 모태로 하고 있습니다. 출시 이래 뛰어난 연구 성과와 우수한 헤어케어 제품 출시를 이어온 아모레퍼시픽은 한방 소재 연구를 바탕으로 1973년, ‘진생삼미 샴푸’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오랜 기간 지속해서 이어온 한방과 탈모 증상에 관한 연구는 2008년, 한방과 탈모 증상 연구의 결정체인 ‘려(呂)’의 출시로 이어지게 됩니다.

‘려’에는 백자인, 경옥산 등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발굴한 한방 성분들이 반영되었습니다. 또한, 리포좀 시스템, 변형 에토좀 시스템 등 유효 성분의 두피 전달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최첨단 기술도 적용된 바 있습니다.

특히 ‘려 자양윤모’ 라인은 2009년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서 샴푸와 진액을 선보였고(관련 법규 개정으로 2017년 6월부터 기능성 화장품으로 전환), 이듬해 ‘탈모방지 한방소재의 효능연구 및 제품 개발기술’로 대한민국 기술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2011년에는 대한민국 기술혁신 경영대상 제품(기술)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천연물(황금, 감초)의 유효성분으로 탈모 증상 연구에 집중했으며, 이후 3세대 제품에서는 현대인들의 두피와 모발 케어를 위해, 두피 진정 효과가 있는 해소단(생강, 녹차의 조합)을 개발 및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예로부터 두피 건강을 위해 사용되어 오던 고려 인삼을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인 신공법을 통해 유효 진세노사이드를 고농축 시킨 4세대 탈모 증상 케어 소재 GinsenEX를 새롭게 개발하였습니다. 압력차를 이용하여 저온에서 인삼 내 진세노사이드를 고농축시킨 인삼 추출물, GinsenEX는 세포 실험에서의 효과를 확인하여 학술논문에 게재하였고, 탈모 증상 완화 효과에 대해 인체 적용시험임상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아 2015년에는 신기술 인증(NET)을 획득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천연물에서 유래한 유효성분을 이용하여 전통적인 한방 의학과 현대의 최첨단 기술을 조합해 두피와 모발을 위한 최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