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아모레퍼시픽, 헤리티지 뷰티 사이언스 포럼 개최

연구개발 2015-11-18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심상배) 기술연구원은 18일(오늘), ‘헤리티지 뷰티 사이언스 포럼’을 개최하고 국내외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해 진행한 국내 토종 식물 자원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항노화산업지원센터 경기지원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제2연구동 미지움 구용섭홀에서 진행된다.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헤리티지 뷰티 사이언스 포럼에는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이형주 교수, 이기원 교수, 김종은 박사,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김남일 교수,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헤리티지소재연구팀 박준성 팀장이 연사로 참가한다.

포럼에서는 인삼, 콩을 비롯한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헤리티지 소재에 관한 새로운 안티에이징과 미백 관련 기전 규명 결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해당 연구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로버트 후버(Robert Huber) 박사와 함께 지난 2012년부터 4년에 걸쳐 이어온 것이다. 이 밖에도 한방 화장품 연구의 전망과 정의에 대한 역사 문화적 검토에 관한 발표도 함께 있을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한상훈 기술연구원장은 “헤리티지 뷰티 사이언스 포럼은 한국의 대표적인 토종 식물 자원인 인삼, 콩에 관해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오랜 기간 유수의 국내외 연구 그룹과 함께 이어온 결과를 발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전 세계 고객에게 미와 건강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연구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포럼에서 발표될 주요 연구 결과로는 인삼 희귀 사포닌 Compound K 성분의 AMPK 인산화 증가를 통한 주름 개선 및 Src 활성화를 통한 보습 효능 연구, Ginsenoside F1 성분의 Rho family GTPases 조절을 통한 피부미백 효능 연구, 콩의 외부 방어물질 중 하나인 쿠메스트롤(Coumestrol) 성분의 신규 항노화 타겟 단백질(Flt3) 규명 및 주름개선 효능 규명 연구, 오래 발효된 약된장에 극미량 존재하는 이소플라본 대사체(ODI라고 알려짐)의 신규 항노화 타겟 단백질(PKCι) 규명 및 미백 효능 기전 규명 연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