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아모레퍼시픽, ‘차세대연구자상’ 신설 협약식 진행

연구개발 2015-05-22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선정 다섯 명의 연구자에게 매년, 5년간 포상

    국내 기초과학 연구 지원 활동 앞으로도 지속해서 이어갈 것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심상배)이 ‘아모레퍼시픽 차세대연구자상’을 새롭게 만들고 기초과학 연구 지원 활동을 강화한다. 사단법인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KSMCB, 회장 이상열)와 진행한 업무협약 체결식은 어제(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렸다.

이번에 제정한 ‘아모레퍼시픽 차세대연구자상(AMOREPACIFIC Great Global Next Generation Research Awards)’은 국내 분자생물학 및 세포생물학 분야 연구자에게 포상하는 것을 그 내용으로 한다. 사단법인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가 다섯 명의 차세대 연구자를 선정하며, 이들에게 ㈜아모레퍼시픽이 매년 총 천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분자생물학 및 세포생물학 분야의 정규/임시직 박사급 이하 연구원, 박사후연구원, 석박사과정 대학원 학생 중 국내에서 수행한 연구 성과를 토대로 발표한 논문의 제1 저자에게 수상자격이 주어진다. 해당 사업은 올해부터 2019년까지 앞으로 5년간 이어지며, 매년 선정된 연구자들에게 연구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육심욱 연구경영실장은 이날 협약식에 참석하여 “아모레퍼시픽의 기초과학 분야 연구 지원이 차세대 연구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나아가 국내 기초과학 연구 역량과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전 세계인들이 더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여러 연구 지원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이상열 회장(경상대학교)은 "기초 학문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차세대연구자상'은 연구원들을 고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뜻을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지난 1954년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한 이래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외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들과도 폭넓은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해 시장 동향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여러 노력을 진행하는 상황이다. 특히, 피부과학자 연구지원 협약을 비롯해 더 나은 국내 연구 여건 조성을 위한 지원 활동도 지속해서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