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아모레퍼시픽, ‘2015년 SCM 협력사 동반성장총회’ 개최

기업 2015-02-16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심상배)은 어제(12일)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통합생산물류기지 ‘아모레퍼시픽 뷰티사업장’에서 ‘2015년 SCM(Supply Chain Management) 협력사 동반성장총회’를 개최하고, 협력사와의 장기적인 경영 전략을 공유함과 동시에 동반성장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다졌다.

본 동반성장총회는 SCM 부문 협력사와의 체계적인 상생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010년부터 개최해 온 행사다. 올해는 ㈜아모레퍼시픽 SCM 부문 임원 및 원료ž포장재žODMž생산ž물류 협력사 70개사 관계자 총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14년도의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2015년 구매 및 품질관리 전략을 모색하는 장이 마련되었다.

이번 총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은 기술력, 품질, 공급능력, 원가경쟁력, 신뢰성, 지속가능성 6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고 시상했다. 수상한 원료, 포장재, ODM, 생산 및 물류 분야의 12개 협력사에 총 2억 3천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하고, 협력사 임직원 10여명에게는 해외연수의 기회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협력사 인재양성 및 생산, 품질 향상을 위한 설비투자를 촉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상생구조’를 견고히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이 날 SCM 협력사와의 전략적인 소통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2015년에 진행되는 ㈜아모레퍼시픽의 통합구매포털 구축 프로젝트가 소개됐다. 본 통합구매포털 구축 프로젝트는 협력사 관리 및 평가 체계를 시스템화하고, 구매 활동을 표준화하며, 상호간의 긴밀한 교류 채널을 확보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아모레퍼시픽은 통합구매포털의 구축이 ㈜아모레퍼시픽과 협력사 간 보다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구매 협업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강병도 SCM 부문장은 “㈜아모레퍼시픽은 2015년 ‘우리 다 함께(Togerther, We Can)’라는 경영방침 아래, 세상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동반성장을 위한 이번 노력을 통해 우리의 협력 파트너들이 세계 속 뷰티 한류를 이끄는 주역으로 활약하기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SCM 부문은 2015년 ‘통합 혁신활동 운영’, ‘전략적 평가체계 고도화’,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골자로 한 협력사 혁신활동을 전개한다. 아울러 243억원 규모의 상생펀드 조성을 통한 자금 지원, 분야별 인재육성, 기업문화 관련 커뮤니케이션 활동, 현장 요구사항에 기반한 지원 서비스 등 다방면의 협력사 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