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헤라, ‘한국 여성의 차별화된 아름다움’으로 중국 럭셔리 화장품 시장 본격 진출해

브랜드 2016-07-06

K-뷰티의 글로벌 리더 브랜드 ‘헤라(HERA)’가 7월 1일, 중국 북경 내 최고의 럭셔리 백화점인 SKP(新光天地) 입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중국 진출에 나섰다.

헤라는 1995년 론칭 이후 진보된 기술과 시대를 앞선 감성을 토대로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탁월한 미적 감각을 뽐내는 한국여성들의 K-BEAUTY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서울리스타(Seoulista)’를 통해 전 세계에 한국 여성의 열정과 차별적인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있는 헤라가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해 첫 관문으로 삼은 시장은 바로 중국이다. 이미 헤라는 지난 해 8월 홍콩에 론칭한 DFS 글로벌 팝업 스토어를 통해 중화권 내 뜨거운 현지 반응을 증명했으며, 2016년 4월 정규매장으로 전환돼 현재 홍콩 내 4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헤라의 면세점 구매 고객 중 중국 고객의 비중은 전체의 67%로, 2015년 국내 면세점 판매율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 중국 내 대표 온라인 사이트인 Taobao에서는 단일 품목으로 ‘헤라 UV 미스트 쿠션’ 조회 건수가 연간 16만건이 넘어가는 등 국내에서의 위상에 힘입어 중국 내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고공 행진 중이다.

헤라의 이번 중국 진출은 한국 여성의 미용법과 화장품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과 그 가치를 전파함으로써 서울, 그리고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K-Beauty 리더 브랜드’로 자리잡는데 의미가 있다. 또한, 국내에서 2초에 1개씩 판매되며, 한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는 쿠션 파운데이션의 열풍을 일으킨 주인공 ‘UV 미스트 쿠션’과 아시아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로 색조 트렌드를 선도하는 ‘루즈 홀릭’ 등 헤라 베스트 셀러 아이템을 중국 본토에 선보이며 아시아 미(美)의 트렌드를 창조하고 리드할 예정이다.

헤라 디비젼 이은임 상무는 “한국 여성의 근원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헤라는 ‘서울리스타’를 중심으로 독자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의 문화를 창조하며 K-BEAUTY 문화를 구축해 왔다”고 말하며, “중국 고객들에게도 역시 이러한 브랜드 가치가 전달되리라 확신하며, 한국인의 투명 동안 피부를 완성하는 헤라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통해 중국 시장 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시작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헤라는 연내 중국 주요 대도시 최고급 백화점을 대상으로 총 8개의 매장을 입점시켜 중국 진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7월 1일 북경 SKP(新光天地) 백화점에 오픈하는 1호점을 시작으로, 같은 달 28일 북경 한광(汉光百货)백화점에 2호점을, 연말까지 6개점을 추가 오픈 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소비자 편의성을 강조한 브랜드 홈페이지 구축하는 등 오프라인과 함께 중국 현지 온라인에도 집중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전개함으로써 신규 고객 대상 브랜드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리스타를 완성하는 헤라의 핵심 제품들
UV 미스트 쿠션 UV MIST CUSHION SPF 50+ / PA+++
촉촉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윤기가 나는 피부를 자랑하는 서울리스타의 필수 아이템. 습한 여름에도 12시간 화장 지속 효과가 있으며 선블록, 미백, 쿨링. 미스트 기능을 갖추고 있어 한층 편리하고 스마트한 뷰티 아이템이다.

루즈 홀릭 ROUGE HOLIC
바르는 순간 입술 위로 펼쳐지는 24가지의 풍부한 컬러, 입술에 녹아드는 크리미 텍스처, 그리고 부드러운 모이스처라이징 기능의 루즈 홀릭은 앞선 감각과 트렌디함으로 언제나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서울리스타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셀 에센스 CELL ESSENCE
아름다움의 근원은 생명의 근원과 맥락을 같이 한다는 철학 하에 세포 활동과 이에 따른 생리활성물질을 끊임없이 연구해온 헤라. 그 연구의 대표적인 성과물이 셀-바이오™ 테크놀로지이다.

셀-바이오™테크놀로지는 세포를 모사한 성분이 자체 활성화를 도와 피부 개선을 이끌어낸다는 혁신적인 개념으로, 헤라의 셀 에센스셀-바이오 크림은 이를 적용한 제품이다. 서울리스타만의 차별화된 뷰티 코드 중 하나인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투명 동안 피부를 선사해주는 셀 에센스는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피부 사막화 현상을 막아주는 헤라 스킨케어의 대표 아이템이다.

헤라의 뮤즈, ‘서울리스타’
헤라가 말하는 ‘서울리스타’란 무엇일까? 아름다움의 기준은 시대에 따라 변화해 왔지만 그 시대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아이콘은 항상 존재했다. 자유롭고 예술적인 감성에 우아함을 겸비한 파리지엔, 모던한 실용주의를 추구하는 세련된 뉴요커, 전통과 파격 사이를 오가는 특별한 감성의 런더너. 그렇듯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었던 세계적인 아이콘에 이어, 현시대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대변하는 새로운 여성상이 등장했다. 세계 어느 도시의 여성들보다 당당하고 열정적인 그녀.
패셔너블한 트렌드 리더이면서 내면의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는 그녀.
아시아 여성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아이콘이자 헤라의 뮤즈인 그녀의 이름은, 서울리스타이다.

* 서울리스타(Seoulista) 란?
글로벌 트랜드 리더를 지칭하는 프랑스의 파리지엔느(Parisienne), 미국의 뉴요커(Newyorker),영국의 런더너(Londoner)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 속에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파하는 한국여성을 일컫는 이름을 말한다.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며, 열정과 차별적인 아름다움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여성을 지칭하여, 코스메틱브랜드 ‘헤라’에서 최초로 발제한 용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