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www.innisfree.co.kr)가 피부를 위한 진실된 마음을 전하는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제품 광고가 아닌 브랜드 뷰티 철학을 전하는 영상으로, 이니스프리가 브랜드 필름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청정 제주의 건강한 원료, 과장하지 않는 정직한 약속, 자연과 함께하는 착한 라이프에 대한 철학과 진정성을 담은 ‘이니스프리답게’ 캠페인이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하여 브랜드의 진심을 전하는 한 통의 편지 같은 필름을 선보이게 된 것.
이니스프리 브랜드 필름은 감각적인 CF와 뮤직비디오로 각광받는 유광굉 감독이 디렉팅 했으며, 세심한 감성 조율에 능한 이병우 영화음악 감독과의 배경음악 공동 작업을 통해 아날로그적 감성을 극대화했다. 인위적이거나 과장되지 않은 일상 속 아름다움에서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움을 그려냈으며, 주변의 친구나 언니가 말을 건네는 것처럼 친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전한다.
이니스프리의 진심과 약속을 진솔하게 담아내고자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최대한 살아나도록 디지털이 아닌 필름을 이용하였고, 총 5,017컷을 촬영한 뒤 엄선된 26컷으로 완성이 됐다. 특히 ‘시네마그래프(cinemagraph)’ 기법을 활용해 특정 부분이 움직이는 사진처럼 느껴지도록 포인트를 줬다.
유광굉 감독은 “이니스프리만의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모든 것을 아날로그 필름으로 촬영했으며, 조명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광만으로 내추럴 뷰티를 포착했다”라며, “인물이나 원료, 풍경 등 한 컷 한 컷에 이니스프리다움을 담았다”고 전했다.
이니스프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김윤혜 팀장은 “이니스프리를 믿고 선택해주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진심이 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라며, “국내 최초의 자연주의 브랜드로서 청정 자연에서 찾아낸 믿을 수 있는 원료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니스프리 브랜드 필름은 유튜브 공식 채널을 비롯해 케이블 TV 채널과 온라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