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2016년, 나이는 비우고 바디 빈틈은 채워라

브랜드 2016-01-11

최근 세월 앞에 장사 없다는 속담이 무색할 만큼 세월의 흔적을 완벽하게 피해간 듯한 외모를 가진 사람들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물론 타고난 피부도 한몫 하겠지만 다양한 성분을 앞세운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속속히 출시되고 있고 20대부터 꾸준히 노화 관리에 나설 정도로 일찌감치 노화 관리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의 안티에이징 케어는 얼굴 관리에 집중되어 있었던 반면, 점차 바디에까지 케어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 유승옥, 정아름, 예정화와 같은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머슬녀들의 활약으로 바디 케어의 중요성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국소 부위에 특화된 안티에이징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면서 노화 관리의 사각지대가 사라지고 있다. 바야흐로 빈틈없는 온몸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게 되었다.

얼굴 탄력이 신경 쓰인다면 두피 관리부터 시작해야

두피는 특히 모발에 덮여 잘 드러나지 않아 관리에 소홀히 하기 쉬운 부위이다. 탄력 있는 얼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얼굴 피부의 연장선인 두피를 우선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두피가 탄력을 잃고 아래로 처지게 되면 얼굴 라인에도 영향을 끼쳐 자칫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두피 테라피스트 유란은 “두피 노화의 주범은 두피의 순환 저하와 영양 결핍이며, 두피가 건조하고 민감해지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큐티클층이 얇아져 윤기가 감소하게 되고 심할 경우 탈모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며, “두피는 모발이 튼튼하게 자라게 하는 바탕으로 두피 노화 관리에 있어서 무엇보다 영양 공급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려(呂) ‘자양윤모 탈모방지 트리트먼트’는 모발의 근본인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모발을 뿌리부터 굵고 튼튼하게 케어해 준다. 가늘고 힘 없는 모발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부드럽고 촉촉한 모발로 케어해 부드러우면서 힘있는 찰랑거림을 느낄 수 있다. 식약처로부터 탈모방지 및 양모 효능을 인정받은 의약외품이다. (200ml, 1만원대)

나이 더하는 턱살과 목 주름, 전용 제품과 스트레칭으로 고민 해결

얼굴 다음으로 자주 눈길이 가는 부위는 턱 선과 목이다. 피부 노화가 심하게 진행되면 턱 선이 무너지게 되고 턱 아래쪽에 지방이 쌓이면서 이중 턱이 된다. 이는 얼굴을 크게 보이게 만들고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준다. 또한 목은 다른 부위보다 움직임이 많고 피부가 얇고 건조해 주름이 잘 생긴다.

마몽드 에이지 컨트롤 이중 턱 & 넥크림은 목 주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 주는 턱 및 목 부위 전용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피부 보호에 탁월한 항산화력을 충전시켜주는 동백 EGCG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노화를 늦춰준다. (80ml, 1만9천원대)

턱 선과 목은 화장으로 가릴 수 있는 부위가 아닐뿐더러, 노화가 이미 진행된 경우라면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전용 제품을 통한 사전 관리가 필요하다. 양손을 이용해 목덜미를 따라 쇄골 방향으로 쓸어 내리는 동작을 하거나 고개를 뒤로 젖히는 목 스트레칭을 평소에 수시로 하고 잘 때에는 낮은 베개를 사용해 목이 접히지 않도록 유의한다.

눈에 잘 띄지만 소홀하기 쉬운 꿈치와 손발톱 관리

가장 눈에 띄면서 놓치기 쉬운 부위가 바로 팔꿈치, 발뒤꿈치 부위이다. 특히 이 부위는 피지선이 없어 쉽게 거칠어 지고 주름이 생기며, 각질까지 잘 쌓여 색소 침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더욱 꼼꼼한 관리를 요한다.

바닐라코 바디 스페셜리스트 꿈치 패치는 오일겔 시트로 발뒤꿈치와 팔꿈치를 매끈하고 보들보들하게 가꿔준다. 수분 대신 오일로만 이뤄진 소프트 겔 시트로 깊은 보습막을 형성하고, 아보카토 오일과 알로에 추출물이 거칠어진 꿈치에 촉촉함과 유연함을 부여한다. (2매입, 2천5백원대)

손발톱도 피부의 일부이다. 피부의 각질층과 같은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날씨가 건조해지면 피부가 푸석해지듯 손발톱도 부러지거나 갈라지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최근 네일아트를 정기적으로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손발톱 손상은 더욱 가중되고 있다.

이니스프리의 인텐시브 네일밤은 갈라지고 부서지는 손톱 깊은 곳까지 영양 성분을 채워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손상 손톱 전용 밤이다. 칼슘 성분을 함유해 약해진 손톱을 튼튼하게 가꿔주며 세라마이드와 제주 유채꿀 성분은 건조한 손톱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9g, 1만원대)

줄어 드는 속눈썹 숱 노화 징후로 여겨야

풍성한 속눈썹은 동안의 기본 조건이다. 나이가 들면 모발처럼 속눈썹도 자연스럽게 숱이 줄어들게 되는데,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속눈썹 연장술과 인조 속눈썹 사용은 이를 가속화 시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쏘내추럴 아이래쉬 그로잉 부스터 앰플은 빈약한 속눈썹을 풍성하고 윤기나게 가꿔주는 속눈썹 전용 고농축 앰플 세럼이다. 모근에 고영양 성분을 공급하여 건강하고 탄력 있는 속눈썹 베이스를 만들어주며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감싸주는 팩 역할을 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속눈썹을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9ml, 1만5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