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새해맞이 다짐 1순위, ‘다이어트’ 백전백승하는 방법

브랜드 2016-01-06

병신년(丙申年), 붉은 원숭이의 해가 밝았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면서 모두들 새해 결심을 다진다. 그 중에서도 한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새해 계획 중 다이어트가 1위를 차지했다.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고민 타파를 목표로 삼았다면 무엇을 먼저 시작해야 할까?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바디라인을 위해서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보다는 욕심내지 않고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운동과 고단백 저칼로리 중심의 음식 섭취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다이어트를 도와줄 슬리밍 제품 섭취도 새해 맞이 다이어트 계획을 위해 함께 권할 만 하다.  

무리하지 않는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고 꾸준한 운동이 중요
작심삼일이 되기 쉬운 다이어트 계획에 있어,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은 그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중요하다. 특히 다이어트 초기에는 무리한 운동으로 급격히 체중을 감량했다가 이내 요요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다. 적절한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으로 한 달에 2kg정도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되,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나 체조 등을 병행하여 무리하지 않고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건강을 둘 다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소모한 칼로리보다 더 많이 섭취하면 말짱 도루묵… 슈퍼푸드 ‘콩’ 등 적절한 식이요법 필요
다이어트의 기본은 섭취한 칼로리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평소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동시에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를 즐겨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슈퍼푸드 중 하나인 ‘콩’은 고단백 저칼로리에, ‘올리고 펩타이드’를 함유해 지방의 축적을 막는 등 다이어트 필수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가수 이효리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 받았던 렌틸콩은 고단백 식품이면서도 육류에 비해 열량과 포화지방 함유량이 낮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어 영양보충과 함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체지방 분해 촉진에 효과적인 ‘검은콩’은 단백질과 사포닌 성분을 함유해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하시키고, 아미노산이 풍부해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또한, 철분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발생하기 쉬운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

다이어트 의지를 다지고, 체지방 관리에 효과적인 슬리밍 제품 챙겨먹기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새해 다이어트 계획을 세웠다면,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앰플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다이어트 의지를 다져보는 것은 어떨까.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슬리머DX’는 아모레퍼시픽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APIC 대두배아추출물’이 몸 속 체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시켜 복부 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나의 앰플에 사과 1개 분량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배변 효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부원료로 10잔 분량의 발효녹차 추출물을 함유했다. 하루 1회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앰플 제품으로, 꾸준히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 특히 추천한다. 하루 중 신체 대사가 활발하게 깨어나는 오전이나 운동 전 후에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한편, ‘슬리머DX’는 전국 유명 백화점 헤라 매장,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