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에뛰드하우스, 2015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포함 3개 부문 석권

브랜드 2015-12-10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이사 서경배)의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www.etude.co.kr)가 ‘2015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모바일웹 마케팅/마케팅'과 ‘생활 브랜드/화장품’ 각 부문 최우수상 2건과 ‘프로모션/이벤트 프로모션’ 부문 우수상 1건을 수상하며 총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에뛰드하우스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온 노하우와 브랜드력을 인정 받았다.

에뛰드하우스가 이번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수상한 내역은 ‘모바일웹 마케팅/마케팅’ 부문 최우수상 ‘컬러 인 리퀴드 립스 모바일 웹사이트’, ‘생활 브랜드/화장품’ 부문 최우수상 ‘에뛰드하우스 리뉴얼 사이트’,  ‘광고, 프로모션/이벤트프로모션’ 부문 우수상 ‘핑크 위시 트리 캠페인 사이트’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 한해 동안 만들어진 국내 홈페이지들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공신력 있는 시상식이다. 에뛰드하우스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브랜드와 제품을 더욱 손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부분이 우수한 성과의 주요한 부분으로 꼽힌다.

‘모바일웹 마케팅/마케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컬러 인 리퀴드 립스 모바일 웹사이트’의 경우 립 메이크업 제품이라는 특징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생생한 컬러 전달을 위해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 된 디지털 룩북의 컨셉으로 모델인 크리스탈을 포함, 2명의 패션 모델들과 함께한 디지털 비주얼로 고객들에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룩북 페이지에서는 온라인 매거진 스타일로 이미지를 배치해 제품의 트렌디한 느낌이 잘 전달 되도록 했으며, 제품의 주요 컬러를 중심으로 러블리, 펑키, 발랄한, 시크함, 상큼함 등으로 컷들을 분류 및 그룹화해 호수별 고유의 느낌이 전달되도록 배치 했다. 이와 함께 ‘생활 브랜드/화장품’ 최우수상을 수상한 에뛰드하우스 리뉴얼 사이트는 매장을 모티브로 한 인트로 적용과 제품의 컨텐츠와 상세 소개 페이지의 연계성 강화 등 새로운 모습을 통해 ‘프린세스 판타지’ 라는 브랜드의 슬로건과 아이덴티티를 고객들에게 더욱 명확하게 전달하였다. 특히 모든 콘텐츠를 재편하고 신규 채널을 개설하여 소비자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였으며 풍부한 정보 제공과 브랜드 일관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하여 네이밍, 메뉴 구조, 키워드 검색 등의 디지털 채널을 최적화 시킨 부분이 유효하였다.

‘광고, 프로모션/이벤트프로모션’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핑크 위시 트리 캠페인 사이트’는 2014년 연말 강남역 광장에 세워진 대형 디지털 ‘핑크 위시 트리’를 활용한 오프라인 캠페인과 온라인 캠페인을 연계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사이트를 통해 아프리카 여아 학교 보내기 캠페인의 후원과 동시에 온, 오프라인을 통해 카드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고 온라인 게임을 함께 구성하여 많은 고객들이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며 기부에 참여 하도록 유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그 동안 고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온 에뛰드하우스의 꾸준한 노력이 이번 웹어워드 코리아의 수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에뛰드하우스는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즐겁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캠페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