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올 겨울, 따듯한 크리스마스를 나눌 수 있는 착한 선물하세요!

브랜드 2015-12-04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수많은 브랜드들의 다양한 한정판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브랜드들은 단순하게 크리스마스 컨셉을 담은 화려한 패키지로만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보다는 착한 기부를 통한 지속적인 캠페인 메시지를 함께 전달해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확보해나가는 형태로 점차 진화하고 있다. 소비자들 또한 단순한 구매보다는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올 연말연시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후원 캠페인들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로 이번 겨울,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나눔이 담긴 착한 선물을 전달해보는 것은 어떨까? 착한 기부와 함께 따듯한 마음을 전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들을 만나보자!

연말이면 각종 한정판 제품이 쏟아진다. 기존의 제품들과 차별화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최근에는 단순히 포장만 달리하는 제품보다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는 쪽으로 진화하고 있다. 해마다 해당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을‘수집’하게 만드는 전략이다. 2004년부터 해마다 크리스마스용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록시땅의 제품 출시 현장을 방문해 스토리 텔링의 노하우를 살펴봤다

이니스프리, 그린 크리스마스 DIY 블럭 키트를 통해
세이브더칠드런의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에 착한 기부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그린 크리스마스 DIY블럭 키트’를 통해 만드는 즐거움을 기부의 즐거움으로 연결시키는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전개한다. 블럭을 쌓는 즐거움을 쌓아 농어촌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를 짓는 세이브더칠드런의 강원도 영월 <농어촌 놀이터 짓기>에 기부하는 것.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의 풍경을 담은 캔들과 디퓨저를 비롯하여 더 그린티 씨드 크림, 크리스마스 에코 네일 세트, 퍼퓸드 핸드 크림, 앰플 인텐스 쿠션 [내추럴][커버], 제주 동백 바디버터, 유채꿀 틴티드 립밤 세트 등의 다양한 그린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제품들도 선보인다. 쌓을수록 더 큰 행복을 주는 ‘그린 크리스마스 DIY블럭 키트’는 산타, 눈사람, 진저브레드 세 가지 종류로, 그린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구매 시 각 2천원, 단품 구매 시 각 8천원에 구입 가능하며, 키트 판매금 중 1천원은 세이브더칠드런의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 중 강원도 영월 <농어촌 놀이터 짓기>에 기부된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니스프리의 ‘그린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나의 즐거움이 누군가를 위한 따뜻함으로’를 모토로 모두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만들고자 하는 이니스프리 대표 캠페인이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기부를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DIY 컨셉의 키트를 선보여왔다.

올해 그린 크리스마스와 함께하는 세이브더칠드런의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은 놀 시간, 놀 친구, 놀 공간이 부족한 아이들이 친구와 함께, 마음껏 놀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아동 놀 권리 회복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는 어린이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어린이와 주민 지자체의 참여와 더불어 전문가 네트워크 구성을 갖추고 있어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원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인도 자무이 지역 소녀에게 희망을 전하는 프리메라 ‘렛츠 러브 캠페인 시즌3’ 진행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는 열악한 환경에 처해있는 인도 자무이 지역 여성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한 망고 묘목 기부 프로젝트인 ‘렛츠 러브 캠페인 시즌3’를 진행하고 이를 기념해 ‘망고 버터 컴포팅 라인 5종’을 선보였다. 프리메라 ‘렛츠 러브 캠페인’을 통해 2013년부터 지금까지 약 2천 그루의 망고 묘목을 기부했으며, 올해에도 ‘망고 버터 컴포팅 라인 5종’ 판매 수익금 일부를 망고 묘목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프리메라는 인도 자무이 지역과 ‘아리따운 구매 협약’을 맺어 이 지역에서 자란 망고 씨앗을 수매해 원료로 사용, 제품 구매만으로도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다시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망고 묘목으로 선물하는 의미있고 따뜻한 활동을 전개한다. 올해 ‘렛츠 러브 캠페인 시즌 3’ 진행을 기념해 출시한 ‘망고 버터 컴포팅 라인 5종’은 바디 워시, 바디 로션, 핸드크림 3종으로 구성됐으며 뛰어난 보습력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망고 버터와 호호바 오일, 보습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빌베리싹 추출물이 함유되어 메마르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아베다와 함께 네팔의 삶에 희망을 선물해주는 록타 종이 구입을 통한 네팔 공동체 후원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베다는 올해로 8년째 네팔에서 수공예로 만들어진 록타 종이를 구매하여 제작한 홀리데이 기프트 박스를 선보였다. 아베다의 록타 종이는 네팔의 산림을 파괴하지 않고 제작되며 재활용이 가능한 핸드 메이드로 만들어져 환경 보호는 물론, 네팔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수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얻은 수입으로 네팔인 가정에 음식과 의복 구입, 집 수리, 미래를 위한 저축 등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종이 구입 활동으로 인해 네팔의 가난한 어린이들이 학교에 다니며 교육의 기회를 얻는 등 아베다가 네팔 공동체를 위해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후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아베다의 홀리데이 기프트는 핸드 릴리프 트리오 세트를 비롯해 홀리데이 캔들, 스트레스-픽스 핸드 & 아로마 세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키스미, 착한 키스미스 캠페인으로 제품 구매 시 자동 기부하는 후원 활동

메이크업 코스메틱 브랜드 키스미(KissMe)에서도 의료소외계층 아동들을 후원하는 '착한 키스미' 캠페인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착한 키스미 캠페인은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라인 제품 구매 시 제품 1개당 100원씩 자동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모아진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인 사랑의 열매를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 학생 의료비 지원 사업과 소외 계층 아동을 위한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강인터트레이드의 '착한 키스미' 캠페인은 2013년부터 사랑의 열매와 협약을 체결, 매년 연말 기부금을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