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건강 사각지대, 여름 휴가철 건강 위한 필수 영양소는?

브랜드 2015-08-12

폭염은 한 풀 꺾였지만 여전한 열대야에 곳곳에 비가 내리는 등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이런 날씨에는 불쾌지수가 높아 식욕이 떨어지고 체력도 급격하게 저하될 수 있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야외활동이 많고 잠자리가 바뀌기 쉬운 휴가철에는 양질의 영양소 섭취를 통해 빠르게 체력을 보충하는 게 필요하다.

여름철 불쾌지수가 높아 컨디션이 떨어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체내 영양소 소모가 증가할 수 있다. 특히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체내 이용률을 높이는 비타민B군이 파괴되기 쉬운데, 인체 대사 과정에 필수적인 비타민B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물 등을 통해 적정량을 섭취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비타민B군이 함유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시금치, 토마토, 바나나, 견과류, 돼지고기, 생선 등이 있다.

폭염과 습도에 냉방으로 인한 온도차가 심해져 면역력이 떨어지면 찾아오는 것이 여름 감기다. 특히 여름 휴가가 끝나고 급속도로 체력이 떨어지면서 감기에 걸리는 이들이 많은데, 이 경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항바이러스 및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는 비타민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C 역시 체내 합성이 되지 않아 음식물 등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고함량 비타민C의 경우 체내에 빠르게 영양소를 공급하여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비타민C가 들어있는 대표적인 과일 및 채소인 레몬, 오렌지, 딸기, 브로콜리 등을 많이 섭취하여 비타민을 보충할 필요가 있다.

이처럼 불쾌지수가 높은 여름 휴가철 건강관리를 위한 비타민 B,C는 과일 및 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하나, 비타민B군과 비타민C를 한 번에 골고루 챙겨먹기는 쉽지 않다. 이 경우, 비타민 B, C가 함께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 뷰티(VB)의 ‘액티브 멀티팩’은 고함량의 비타민B군과 비타민C, 그리고 복합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를 한 팩에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고함량의 비타민 11종이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관여하여 만성피로 등에 도움을 주고, 6가지 미네랄이 생리활성 등을 조절하여 면역력 강화, 혈액 생성 등 체내 기본이 되는 무기질 생성에 도움을 준다. 또한 우수한 항산화력을 보유한 녹차, 석류 등 5가지의 식물이 추출물 형태로 함유되어 있어 활력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아모레퍼시픽만의 Long Lasting Antioxidant 기술을 적용한 3세대 중성비타민 비타민C는 산성 형태의 비타민 보다 흡수율과 안정성이 우수하여 시간 이상의 오랜 혈중 항산화력을 유지시켜주면서 흡수가 빠른게 특징이다. ‘액티브 멀티팩’은 전국 유명 백화점 설화수 매장, 아모레퍼시픽몰, 가로수길 VB다이어트 랩,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Vital Beauty ‘액티브멀티팩’]
용량: 2.6gX30포
권장 섭취량: 1일 1회 1포
가격: 5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