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아모레퍼시픽, 제로 플라스틱 분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공모

지속가능경영 2023-05-08
  • 제로 플라스틱 달성에 기여하는 환경 스타트업 공모 접수
  • 선발된 혁신형 소셜벤처에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 투자 등 다양한 기회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 7년 미만의 제로 플라스틱 분야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임팩트 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는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환경·사회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 및 투자를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2년 차를 맞이했다. 2023년에는 ‘제로 플라스틱’을 주제로 △플라스틱 저감/대체/재활용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플라스틱 수거/회수 시스템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디자인/업사이클링을 통해 포장재의 환경성을 개선하는 스타트업을 중점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기업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전문 분야 멘토링 △제로 플라스틱 관련 강의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IR 피칭 컨설팅 △데모데이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되는 △밋업데이를 통해 실무자와 협업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22년 제1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를 통해 환경 혁신 분야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양사가 조성하고 운용하는 어모어뷰티풀챌린지 펀드를 통해 △포자 배양을 통한 소실 산림 복구 키트를 개발하는 ‘코드오브네이처’ △식품 부산물의 화장품 원료화 기술을 보유한 ‘라피끄’ 에 투자를 완료했다. △폐플라스틱 열분해 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 열분해유를 생산하는 ‘에코인에너지’에도 투자를 앞두고 있다.

본 프로그램의 신청 접수는 5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업 및 공모 관련 상세 내용은 엠와이소셜컴퍼니의 모집 사이트 ‘Extra-Mile Acceler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