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려 블랙 샴푸·트리트먼트, 출시 동시에 품절 대란

브랜드 2022-04-19
  • 이마트·SSG닷컴·G마켓 런칭 이후 온·오프라인 소비자 반응 뜨거워
  • 독일 더마 테스트 최고 등급으로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 줄인 건강한 새치케어 가능

아모레퍼시픽의 탈모 과학 전문브랜드 려(RYO)가 지난 14일 신제품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이하 려 블랙 샴푸·트리트먼트) 출시 이후, 일부 채널에서 일시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려 블랙 샴푸·트리트먼트의 선런칭 유통을 맡고 있는 SSG닷컴, G마켓, 이마트 모두에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감지되고 있다. SSG닷컴에서는 출시 후 쓱 배송 품절 사태가 발생했으며, G마켓에서는 출시 이후 뷰티 카테고리1위를 기록했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행사를 통해 헤어 카테고리 전체 1위를 달성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동시 출시된 려 블랙샴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 예상치보다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새치 샴푸를 비롯한 셀프 케어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 같다”고 현 상황을 설명했다.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는 정식 출시 전 샴푸와 트리트먼트 제품을 병행하여 약 2주 이상 사용한 품평단 조사에서 새치 커버 만족도 99%의 응답 결과를 얻어 아모레퍼시픽의 30년 염모 기술력을 증명한 바 있다.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성분과 기술력으로 국내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준수는 물론,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에 대한 부담을 줄여 독일 더마 테스트 최고 등급을 획득하였다.

려 브랜드 마케팅 팀 노현진 팀장은 “기존 새치 커버 샴푸의 안전성 논란이 불거진 이후 려 블랙 샴푸의 안전성과 성분에 대한 신규 문의를 많이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려 블랙 샴푸는 산화제를 사용하는 염색 방식과는 달리 자체 개발한 블랙 토닝™ 기술 성분을 새치 모발에 누적 코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건강하게 모발을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려는 연이은 소비자들의 열렬한 반응에 힘입어, 이달 27일까지 이마트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런칭 행사를, 24일까지 G마켓 런칭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4월 19일 저녁 8시에는 최희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G마켓 라이브 ‘뷰띠끄쇼’를 통해 한정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