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제주 비양도에 양묘장 조성

사회공헌 2021-04-26
  • 비양도 생태 복원 및 생물 다양성 보전 위해 조성한 비양도 최초 양묘장
  • (사)제주생명의숲, 비양리 마을회와 뜻 모아 생태 정원 만들어갈 것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지난 23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비양도에서 제주 자생식물 양묘장 개장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조성한 비양도 양묘장은 33㎡ 규모의 유리 온실로, 비양도에 자생하는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하고 생육 환경에 적합한 수목을 식재하는 용도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2017년 비양봉 탐방로와 마을 선착장 정비 봉사활동을 통해 비양도와 첫 인연을 맺었다. 이후 2020년 (사)제주생명의 숲(공동대표 고윤권, 김윤숙), 비양리 마을회와 뜻을 모아 자연생태계 복원 및 생물다양성 보전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멸종 위기 식물인 황근 200주를 심었다.

이번 비양도 양묘장 조성 사업은 업무 협약 체결 후 두 번째로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협약의 지속 가능성 유지에 대한 의미와 비양도 생태 복원을 위한 의지를 모두 담았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이진호 이사장은 "작은 규모이지만 천년의 섬 비양도의 생태 복원을 위해 양묘장을 조성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과거 화재로 소실된 비양봉 구간의 식생을 조사하여 보식 작업을 하고 비양도 자생 식물 종자를 육성해 비양도를 생태 정원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관계사인 이니스프리가 5년 동안 총 100억 원의 기부 약정을 통해 2015년 설립한 공익 재단이다. 재단은 제주의 자연과 문화, 인재를 가꾸고 알려 ‘제주에 가치를 더하기 위한’ 여러 공익사업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