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아이오페, 3천여 고객의 주름 고민 담긴 ‘주름 리포트’ 공개

브랜드 2020-03-05
  • 수면 부족 등 현대인의 생활 습관이 주름 유발의 가장 큰 요인으로 꼽혀

아이오페, 3천여 고객의 주름 고민 담긴 ‘주름 리포트’ 공개

아이오페는 지난 1월 6일부터 19일까지 13일간 개최된 ‘주름연구소’ 이벤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주름 고민에 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10대부터 80대에 이르는 남녀 고객 3,119명이 설문에 응해 주름 고민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설문에 응답한 고객의 48.2%는 주름 등 노화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연관이 있다고 판단했다. 수면 부족, 스트레스, 음주 및 흡연, 다이어트 등의 생활 습관이 자외선 노출이나 유전과 같은 자연적 요인보다 주름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본 것이다. 이와 함께 응답자의 25.9%는 ‘스마트폰 사용하며 고개를 떨구는 자세’ 등 불균형한 자세도 주름 발생의 주요 원인이라고 꼽았다. 즉, 응답자의 3분의 2 이상이 주름에 취약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이 노화의 가장 큰 적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고객들은 약 4.5개의 얼굴 주름을 스스로 인지하고 있었다. 특이한 것은 20대에도 약 4.1개의 주름을 인지한다고 답해 높은 연령층과 큰 차이가 없었다는 점이다. 노화에 경각심을 느끼는 나이가 점차 어려지며 이른바 ‘얼리 안티에이징’ 트렌드가 보편화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외에도 고객들은 팔자 주름과 눈 밑 주름을 가장 크게 고민하고 있었다. 연령을 불문하고 팔자주름과 눈 밑 주름이 고민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각각 72.4%와 64%에 달했다. 또 노년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이마 주름에 대한 고민은 30대부터 급격히 높아지는 것으로도 파악됐다.

한편, 아이오페는 이 같은 고객들의 주름 고민에 대응하기 위해 단 2주 만에 확실한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2020 슈퍼레티놀’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1월에는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1%’를 출시했으며, 이어 2월에는 ‘아이오페 레티놀 엑스퍼트 0.3%’도 출시했다.

아이오페 공식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iope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