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아모레퍼시픽-분당서울대병원 항노화 솔루션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MOU 체결

2015-02-24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심상배)과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이철희)은 지난 23일(어제) 항노화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제반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상호간의 공동연구에 대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분당서울대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아모레퍼시픽 심상배 사장, 한상훈 기술연구원장을 비롯하여, 분당서울대병원 이철희 원장, 이재서 대외협력실장 외 교수진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로 두 기관은 △과학기술분야 및 의료 보건 분야의 공동연구 △고령화 대응 항노화 솔루션 공동연구 및 개발 지원 △연구 인력 교류 및 교육 △시설·장비 및 공간 등의 공동 활용 △학술 및 기술정보의 공동 활용 등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지원과 공동 연구에도 적극 참여하게 됐다.

특히 본격적인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항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니어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의 기획과 ▲대사증후군 ▲근골격 활성화 ▲암 예방 ▲활력 증강 ▲멘탈 케어 등 연계 연구에도 함께 힘쓸 예정이다.

더불어 두 기관은 국민복지 및 건강을 위한 시니어케어 사업 모델 개발에도 뜻을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았으며, ㈜아모레퍼시픽의 뷰티푸드 브랜드 VB와 연계하여 심신 안정 특화 솔루션 등도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심상배 사장은 “본격적인 고령화 시대를 맞아 국민의 건강 복지 증진을 위한 꾸준한 연구와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국민의 웰에이징(Well-Ageing) 구현을 위한 연구와 개발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