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려(呂)의 뮤즈 박신혜를 통해 알아본 2016 가을 헤어 키워드

2016-10-06

올해 가을 가장 뜨거운 스타일 키워드는 ‘MLBB(My Lips But Better)’와 ‘MSBB(My Skin But Better),’ 즉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워서 마치 내 원래 입술인 것 같지만 조금 더 예쁜, 마치 민낯인 것처럼 투명하지만 깨끗한 메이크업이다. 가을이 성큼 다가오며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헤어도 화려한 스타일링보다 가을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드라마 닥터스를 통해 자연스럽고 순수한 아름다움의 정석을 다시 한번 보여준 박신혜. 극중 의사인 유혜정 역에 맞게 과한 스타일링을 하지 않아도 예쁘고 건강한 헤어를 자랑하며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 한방샴푸 려(呂)의 뮤즈로도 활동하고 있는 그녀의 스타일을 통해 알아본 2016 가을 헤어 키워드는 바로 ‘MHBB(My Hair But Better)’, 즉 특별히 신경을 쓴 것 같진 않지만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윤기가 도는 헤어다.

MHBB를 만드는 내추럴 웨이브 헤어 스타일링
긴 웨이브 헤어가 빠지지 않고 유행하는 가을이지만, 이번 가을에는 특히 층을 내지 않아 깊은 무게감을 줄 수 있는 웨이브 스타일이 유행할 예정이다. 특히 예전의 굵은 컬로 헤어 볼륨을 강조했던 스타일 보다는 목과 어깨 선을 따라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연출되어 어떤 스타일에나 무리 없이 잘 어울리는 내추럴한 웨이브가 더욱 사랑을 받을 예정이다.

조금 더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내추럴한 시스루뱅으로 변신을 하는 것도 좋다. 특히 웨이브 헤어와 잘 어울리는 시스루뱅은 이마의 넓이와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로 자르면 얼굴을 더욱 갸름해 보이게 연출해주고 전체적인 헤어 스타일을 더욱 조화롭게 만들어 준다. 드라마 ‘닥터스’를 통해 오랜만에 긴 웨이브 헤어를 선보였다는 박신혜는 작은 얼굴과 뚜렷한 이목구비를 더욱 강조하는 시스루뱅으로 로맨틱한 ‘유혜정’ 스타일에 방점을 찍었다.

MHBB에 어울리는 가을 헤어 컬러
계절 변화에 맞춰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시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헤어 컬러 변신이다.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브라운 계통의 컬러는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가을 염색의 단골 컬러다. 브라운 컬러는 사용하는 톤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 오렌지 브라운 컬러를 사용하면 가을에 어울리는 따뜻한 느낌을 주면서도 얼굴이 더욱 화사해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헤어에 드라마틱한 변화를 주고 싶다면 이번 가을에 많은 셀럽들이 시도하고 있는 산뜻한 핑크로즈 컬러나 여전히 유행중인 버건디 와인 컬러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박신혜는 부드러운 홍학 컬러와 트렌디한 핑크로즈 컬러를 섞은 ‘플라밍고 로즈 컬러’로 자칫하면 답답해 보일 수 있는 긴 웨이브 컬러에 산뜻한 느낌을 더했다.

MHBB를 완성하는 ‘두피부터 모발까지’ 완벽 헤어케어
‘MLBB’와 ‘MSBB’의 완성이 매끈한 입술과 촉촉한 피부라면 ‘MHBB’를 완성하는 것은 건강한 두피와 풍성한 모발이다. 최근 려(呂)와 진행한 뷰티 토크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난 박신혜는 “스타일을 완성하는 건강한 모발은 건강한 두피 관리에서 시작된다”고 설명하며 “모발 관리에 있어 두피 영양 공급이 매우 중요하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려(呂) 자양윤모 탈모방지 에센스는 박신혜가 특별히 애정을 보인 제품으로, 탈모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하는 에센스로 사용 2주 후부터 모발 굵기가 개선된다. 모근 강화와 모발 굵기 증가효과로 어떤 헤어 스타일로 변신해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풍성한 헤어로 케어해준다. 물로 헹궈낼 필요가 없어 사용이 편리하며, 일상 생활 속에서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75ml, 2만원대)

가을에는 여름 내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케라틴 단백질이 파괴된 모발이 건조한 바람을 만나 수분을 잃게 되면서 푸석푸석해지기 쉽다. 따라서 부스스한 모발을 정돈하고 자연스럽게 흘러 내리는 내추럴한 헤어를 위해서는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충전해줄 수 있는 트리트먼트로 집중 케어를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헤어스타일 변신으로 인해 혹사되는 두피 케어도 동시에 할 수 있는 두피와 모발 겸용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더욱 좋다.

려(呂) 자양윤모 탈모방지 모발영양 트리트먼트 가을철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모발을 위한 제품이다. 탈모가 고민인 동시에 모발 케어에 대한 복합적인 고민이 있는 긴 모발 기장의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두피부터 도포하여 사용하며, 모발 보습에 효과적인 오일 성분이 엉킴이 잦은 긴 머릿결을 윤기 있고 매끄럽게 케어해준다. (200ml, 1만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