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NEWS

설화수, 국내 단일 뷰티 브랜드 최대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2016-04-01

아시아의 철학과 지혜를 담아 조화와 균형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홀리스틱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3월 30일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뷰티․패션 등 다양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모여있는 서울 도산대로에 위치하며, 국내 단일 뷰티 브랜드 플래스십 스토어 중, 최대 규모다.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의 디자인 컨셉은 ‘랜턴(Lantern)’으로 등불이 어둠을 밝혀 길을 안내하듯, 아시아 미(美)의 지혜를 담아 아름다움을 비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건물 내․외부를 감싸는 황금빛 브라스는 각기 다른 테마가 담긴 층별 공간을 아우르며 과거, 현재, 미래로 이어지는 조화로운 미의 여정에 함께하는 느낌을 선사한다.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건축, 가구 디자인 등 다방면의 작업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건축 디자이너 듀오 네리앤후(Neri&Hu)가 디자인했다.

지하․지상을 포함하여 총 6개 층으로 구성된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브랜드 헤리티지뿐 아니라 제품과 스파를 모두를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뷰티 카운셀링을 비롯한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만의 품격 있는 서비스를 통해 홀리스틱 뷰티를 체험 할 수 있다.  

1층 ‘부티크&헤리티지 룸(BOUTIQUE & HERITAGE ROOM)’에서는 설화수 브랜드 철학과 스토리를 담은 헤리티지존과 시즌별 이슈 상품 및 신상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2층 ‘부티크&기프트 서비스 (BOUTIQUE & GIFT SERVICE)’에서는 설화수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전 제품 체험과 더불어 뷰티 카운셀링도 받을 수 있다. 또한, 2층에 마련된 기프트 서비스 존에서는 특별한 날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정성과 품격을 담은 포장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다. 3층은 ‘컬처 라운지(CULTURE LOUNGE)’로 설화수만의 문화 공간이다. 설화수는 이 공간에서 정기적으로 다양한 문화 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VIP 고객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VIP 라운지'도 운영한다.

또한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설화수만의 원료와 처방이 담긴 스파를 만나볼 수 있는데 지하 1층 ‘설화수 스파(SULWHASOO SPA)’에서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한방 스파 프로그램을, 지상 4층에 위치한 ‘설화수 밸런스 스파(SULWHASOO BALANCE SPA)’에서는 도산공원의 전망을 바라보며 보다 캐주얼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꼭대기 층인 루프탑 라운지에는 도산공원의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일상의 재충전은 물론, 이벤트 및 파티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설화수 브랜드 최초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는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도 아시아의 미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한편, 설화수는 2015년 11월 마감 기준, 국내 뷰티 단일 브랜드 최초로 연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2015년 국내 뷰티, 패션 업계를 통틀어 국내 브랜드로서 연 매출 1조 원을 기록한 것은 설화수가 유일하다. 브랜드 출시 이후 지금까지, 설화수는 단순한 ‘상품’을 넘어 대한민국의 문화와 감성, 철학을 담은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며 대한민국 전역에 ‘한방화장품’ 열풍을 일으켰다. 설화수의 성공 이후 후발 기업들이 한방화장품을 봇물처럼 내놓아 한방화장품은 이미 하나의 카테고리를 이루고 있다.

설화수는 2005년부터 10년연속 국내 백화점 매출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15년 한 해 동안에는 국내시장에서 40퍼센트에 가까이 성장했다. 이와 더불어 2004년 홍콩 지역에 첫 진출한 이후 현재까지 중국, 싱가폴,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베트남, 미국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설화수는 윤조에센스, 퍼펙팅쿠션 등 설화수의 대표제품을 필두로 럭셔리 뷰티 시장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해 가며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설화수는 이와 같은 성과를 기반으로 2016년 아시아시장 1위 브랜드, 2020년 세계시장 Top 7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하는 소명을 갖고 글로벌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1)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45길 18
2) 운영 시간: 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 둘째주 월요일 및 설, 추석 당일 휴무)
3) 문의 번호: 02-541-9270
4) 스파 예약안내: Sulwhasoo Spa(B1) 02-541-9272
                             Sulwhasoo Balance Spa (4F) 02-541-9273
5) 사이트: http://www.sulwhas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