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novation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진일보한 뷰티 솔루션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라는 창업 정신과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하겠다는 소명을 바탕으로 2025년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이를 통해 삶의 모든 순간을 아우르는 ‘라이프 뷰티’로 사업을 확장하고, 세밀하게 축적된 고객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별로 최적화한 ‘초개인화 뷰티 솔루션’을 제공해나가고자 합니다.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으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뷰티테크 사례를 소개합니다.

CES 2022 혁신상 수상한
고객 맞춤형 기술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고객 맞춤형 기술인 '마인드링크드 배스봇'과 '마이스킨 리커버리 플랫폼'이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아모레퍼시픽은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마인드링크드 배스봇(Mind-linked Bathbot)'은 뇌파로 사람의 감정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향과 색의 입욕제를 즉석에서 로봇이 만들어주는 솔루션입니다. 사용자가 8개의 센서가 달린 헤드셋을 착용하면 실시간으로 뇌파를 측정하고, 해당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향과 색을 찾아줍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로봇이 현장에서 1분 만에 맞춤형 배스밤(입욕제)를 만드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마인드링크드 배스봇'은 일부 서비스를 아모레스토어 광교와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고객에게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마이스킨 리커버리 플랫폼(Myskin Recovery Platform)’은 간편하게 매일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피부 개선 효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개인의 휴대전화 카메라와 조명 거울을 통해 피부 표면 변화를 진단하고, 소형 센서를 활용해 피부 속 수분과 탄력을 측정합니다. 그리고 피부 측정 데이터와 화장품 처방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피부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세대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CES 2021 혁신상 수상한
고객 맞춤형 기술

CES 2021 헬스&웰니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은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Lip Factory by Color Tailor Smart Factory System)’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현장에서 즉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입니다. 2,000여 가지 색상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해당 시스템은 다양한 색소를 정밀하게 조합하고 관리하는 고도화 기술을 적용했으며, 간단한 조작만으로 신속하게 정확한 색상을 내는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해당 기술과 서비스는 아모레성수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포뮬라리티 토너 패드 메이커(Formularity - Instant Active Toner Blending Device)' 장비도 CES 2021 헬스&웰니스 부문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해당 장비는 피부 고민에 맞춘 효능 앰플로 즉석에서 토너를 제조합니다. 그리고 이를 화장솜에 흡수시켜 피부에 적합한 온도로 조절해 제공합니다. 다양한 효능 성분이 담긴 앰플을 활용해 동시에 얼굴 부위별 맞춤형 스킨케어가 가능하며, 매번 사용할 때마다 즉석에서 토너를 만들어 사용하는 방식이라 위생적입니다.

맞춤 파운데이션 서비스,
베이스 피커

나만을 위한 맞춤형 파운데이션·쿠션 제조 서비스 ‘베이스 피커(BASE PICKER)’를 활용하면 20단계 밝기와 5가지 톤으로 구성한 총 100가지 베이스 메이크업 색상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아모레퍼시픽이 카이스트와 함께 3년여간 고객의 피부톤과 파운데이션 색상을 연구해 개발한 것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100가지 컬러와 더불어 2가지 텍스처, 2가지 제품 타입을 추가로 선택해 맞춤형 파운데이션과 쿠션 제품을 제조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모레성수에서 선보이고 있는 ‘베이스 피커’ 서비스 현장에서는 카이스트 특허 기술을 탑재한 피부톤 측정 프로그램과 메이크업 전문가의 상담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본인의 피부에 적합한 컬러와 제형(글로우/세미 매트)을 선택하고, 즉석에서 만든 맞춤형 파운데이션·쿠션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특허 출원한 제조 로봇은 현장에서 빠르고 위생적인 공정으로 개인 맞춤화한 제품을 생산합니다.

고객 맞춤형
3D 마스크 및 세럼

2020년 5월,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소 기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피부 유전자 분석과 맞춤형 3D 마스크 등 혁신적인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명동 ‘아이오페 랩(IOPE LAB)’을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아이오페 랩에서는 현장에서 즉시 제조하는 개인 맞춤형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 ‘랩 테일러드 세럼’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하고,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하는 ‘최고 발명품(The 100 Best Inventions of 2021)’에서 ‘특별 언급(Special Mentions)’ 항목으로 꼽힌 '랩 테일러드 3D 마스크'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얼굴의 부위별 사이즈를 측정한 후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제조하는 개인 맞춤형 하이드로 겔 마스크입니다. 얼굴형에 맞게 디자인해 들뜨지 않고 우수하게 밀착되는 장점이 있으며 이마, 눈가, 콧등, 뺨, 입가 등 부위별로 6가지 효능성분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랩 테일러드 세럼은 피부 타입과 고민에 최적화된 성분을 즉석에서 배합해 제공하는 맞춤 세럼으로, 총 20종류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