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플라스틱 재활용 촉진

플라스틱은 재활용 효율성에 따라 폐기물이 아닌 자원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플라스틱 포장재의 재활용 가능성을 높임으로써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Recyclable Plastic

금속 스프링이 없는 메탈 제로 펌프 개발

펌프에 포함되는 금속 스프링은 펌프를 복합재질로 만들어 재활용을 어렵게 합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금속을 사용하지 않고 플라스틱으로만 구성된 펌프를 개발해 해피바스 자몽 에센스 바디워시 제품에 처음 적용했습니다. 이 제품의 펌프에는 금속 스프링을 사용하지 않아 사용을 마친 후 별도의 분리 작업 없이 그대로 분리배출이 가능해 펌프까지 손쉽게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금속 스프링이 없는 메탈 제로 펌프 개발

새로운 제품 디자인 원칙의 개발과 적용으로 강화되는 지속가능성

프리메라에서는 포장재로 발생하는 폐기물 절감과 용기 재활용에 앞장서기 위해 스킨케어 라인의 새로운 제품 디자인 원칙 Product Identity을 개발했습니다.
새로운 원칙은 제품의 각 부분에 사용될 소재를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1차 포장재에는 투명 유리 용기와 재활용 플라스틱 캡을 사용하고, 재활용 배출 시 라벨이 손쉽게 제거될 수 있도록 이지 리무버블 라벨을 적용합니다. 2차 포장재인 단상자에는 100%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들어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지류 얼스팩 Earth pact을 사용합니다. 새로운 원칙은 2020년 10월 리뉴얼 출시한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부터 적용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제품 디자인 원칙의 개발과 적용으로 강화되는 지속가능성

재활용 가능성을 높인 용기

무색 투명 플라스틱

색이 들어간 플라스틱이나 접착제가 붙은 플라스틱은 재활용 가능성이 떨어집니다. 제품의 재활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투명 플라스틱을 적용하고, 접착제 없이 고정 가능한 수축 필름 라벨을 적용합니다. 수축 라벨에는 누구나 쉽게 뜯어서 분리할 수 있도록 절취선을 표시했습니다. 2018년 해피바스는 크리미밀크 바디워시에 투명 PET 용기 및 수축 필름 라벨을 적용했습니다. 2019년에는 이를 더 많은 제품으로 확대했습니다. 2019년부터 려에서도 투명 플라스틱 용기를 도입했습니다.

단일재질 용기

플라스틱은 재질에 따라 꼼꼼하게 분리 배출하지 않으면 재활용이 쉽지 않기 때문에 단일 재질 플라스틱이 아닌 경우 재활용 가능성이 떨어집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2019년 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 드롭 용기에 단일 재질 플라스틱을 적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화장품 내용물 잔량 최소화

에어리스(Airless) 펌프

고점도 내용물은 기존의 펌프 용기를 사용할 경우 용기에 잔량이 남기 쉽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에어리스(Airless) 펌프 방식을 활용하는 등 제품 용기의 구조를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 후 용기에 남아 버려지는 내용물을 절감함으로써 자원 낭비와 환경 오염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Recyclable Plastic

일리윤은 2017년부터 내용물 잔량을 5% 미만으로 감소시키는 에어리스 펌프 방식의 이중 구조 용기를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에 적용했으며 2018년에는 울트라 리페어 로션 외 3개 신제품으로 이를 확대했습니다.

펌프 방향 개선

2019년에는 이니스프리의 포레스트 올인원 에센스 제품을 내용물이 나오는 펌프 입구와 바닥에 닿는 딥튜브의 끝이 항상 같은 방향에 오도록 개선해 용기를 기울여 펌프질하는 것만으로 내용물을 최대한 끝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