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폐기물, 줄이고 다시 쓰고 재활용하고

폐기물, 줄이고 다시 쓰고 재활용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업장 폐기물 발생량 최소화와 재활용 활성화를 통해 순환 경제 구축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에 대해서는 3R(Reduce, Reuse, Recycle) 원칙에 입각하여 자원의 이용을 최소화하고, 자원의 순환을 확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폐기물의 성상별, 종류별 구분을 세분화하여 폐기물 유형별로 최적화된 재활용 방안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폐기물, 줄이고 다시 쓰고 재활용하고

뷰티 업계 최초 ‘통합환경관리’ 시작

아모레퍼시픽그룹 오산 뷰티 파크는 뷰티 업계 최초로 환경부의 통합환경허가를 취득했습니다. 통합환경관리제도는 기존에 개별적 법률 6개로 산발적으로 관리하던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을 사업장 단위로 통합해 하나의 법률로 관리하는 새로운 환경 관리 방식입니다. 각 사업장의 시설 특성과 주변 환경을 고려해 맞춤형 허가 배출 기준을 설정하고 통합환경관리계획을 수립하면 허가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화장품 업계 법 적용 시기인 2023년 1월 1일보다 2년 앞선 2020년 12월에 업계 최초로 통합환경관리계획허가를 조기 취득했습니다. 자체 통합환경관리계획에 따라 통합적인 환경 관리와 신규 투자를 진행해 자원 활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질소산화물의 내부 배출 기준을 기존 법적 배출 허용 기준 대비 50% 이하로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