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협력사 지속가능성 지원

Sharing the value of Sustainability with our Partners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협력사와 지속가능경영의 가치를 공유하며 든든한 동반 성장의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협력사가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하고 원활히 인재를 유입하여, 더 높은 경쟁력을 갖추게 되는 선순환 구조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협력사 지속가능성 지원

협력사 안전 · 환경 컨설팅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주요 협력사의 노동·인권·안전·보건·환경 영역의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도출해 개선 방향을 교육하는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협력사 임직원들의 건강과 작업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안전·환경 영역의 집중 개선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중소기업 협력사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안을 모색합니다.
2021년에는 16개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환경 전문 컨설팅을 펼쳐 환경 법규 리스크를 진단하고 개선 방향과 해법을 함께 수립했습니다. 환경 법규 리스크에 대한 개선 과제를 통해 리스크 저감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1, 2차 협력사 중 안전모, 안전화, 방진 마스크, 청력 보호구 등이 필요한 주요 협력사에 안전용품 구매를 지원했습니다.

환경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그린얼라이언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더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사와 지속가능 가치를 공유하는 ‘그린얼라이언스 Green Alliance’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환경 영향을 줄이는 기술을 개발하고, 환경안전 대응 역량을 함께 끌어올리는 상생의 기반입니다.

협력사 지속가능성 지원

환경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은 2019년 종이 고정재 개발이라는 가시적 성과로 이어졌습니다. 플라스틱 고정재를 대체할 종이 고정재는 펄프 제품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풍년그린텍과 함께 개발하여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세트에 적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