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재생에너지

Renewable energy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중장기적으로 신재생에너지 발전량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내외 사업장의 유휴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태양광 및 재생 에너지원으로부터 에너지를 얻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활용

저탄소 에너지로 환경을 살리는 ‘RE100’ 선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습니다. RE100은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하겠다는 글로벌 이니셔티브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5년 RE100을 달성하기 위하여 국내에서 활용가능한 다양한 이행수단을 통해 재생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탄소 에너지로 환경을 살리는 ‘RE100’ 선언

재생에너지 100%를 통한 제품 생산

설화수, 라네즈 등 아모레퍼시픽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아모레 뷰티파크는 이미 2.6MW 규모의 자체 태양광 발전 인프라를 확보한 상태이며, 녹색프리미엄과 제3자 PPA를 통한 재생전력 수급으로 2022년부터는 100% 재생전력을 이용하여 제품 생산이 가능해졌습니다. 2022년 SK E&S와 국내 최초로 재생에너지 직접 전력거래계약PPA을 체결을 통해 대전 데일리뷰티 사업장이 2023년 상반기부터 20년 간 5MW 규모의 재생에너지를 공급받아 연간 약 2,700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뷰티사업장은 2021년부터 사용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확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기에 2025년 RE100 조기 달성을 목표로 새로 개정된 국내외 재생에너지 정책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생산 사업장의 에너지 효율화

전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기 위해 설비 운영 과정의 혁신 및 생활 속 전기 절약 활동을 병행했습니다. 설비 운영 여부와 관계없이 24시간 개방되어 있던 송풍기를 제어하는 시스템을 수립했으며, 전력 에너지를 절감하는 동시에 오염물질의 대기 희석을 방지하는 설비 시설 개선을 통해 환경부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습니다. 생산 시설의 보온 또는 가온 시스템을 변경하여 전력 사용량을 절감했으며, 이에 더해 전기 절약 활동, 에너지 TF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절감 활동을 발굴하고 추진했습니다.

저탄소 에너지로 환경을 살리는 ‘RE100’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