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makeup your Life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항암 치료로 인한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힘들어하는 여성 암 환자들에게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입니다. 더 예뻐지기 위함이 아니라, 피부관리, 메이크업 등의 외모 관리를 통해 본래 그들이 누리던 기본적인 일상생활을 가능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암환자를 응원하는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메이크업이 주는 심리의 변화

여성 암 환자는 일반 여성보다 체형 변화에 대한 스트레스가 2배 높고, 탈모의 경우 3배, 피부 변화에 대한 스트레스는 2배 더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수술 종료 12개월 이후에도 35% 이상의 환자들에게 지속되는 커다란 고통입니다. 유방암 전문의인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원장이 발표한 연구 결과(메이크업 교육 프로그램이 유방암 환자에게 미치는 심리적 효과 연구/ 공동연구자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김정현, 박혜연 교수)에 따르면, 실제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에 참여했던 환자들의 경우 스트레스 지수가 약 17% 감소하고, 암에 대한 회피적 대응 정도도 12% 감소하는 등 긍정적인 심리 변화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 캠페인으로 확장

2008년에 한국 본사에서 론칭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한국을 넘어 중국,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8개 지역에서 전 세계 고객과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누적 활동결과 (2008~2019)

  • 수혜자
    수혜자 17,719
  • 봉사자
    봉사자 7,038
  • 참여 법인
    참여 법인 8

캠페인 참가 신청

현재 항암 치료를 받고 있거나 암 치료 후 2년 이내의 환자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항암 치료 과정 중 발생하는 피부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피부관리법 교육을 진행합니다. 추가로 피부 변화를 고려한 메이크업 교육도 함께 실시합니다. 캠페인은 날씨를 고려하여 매년 상반기(5월~6월), 하반기(9월~11월)로 나뉘어 운영되며 전국 병원 내에서 진행됩니다. 교육은 90분으로 구성되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참가 신청하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의 2020년 상반기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코로나19 이후 암환자에게 필요해진 마스크 메이크업 이나 실내 운동법 등의 콘텐츠와 암환자 레시피, 암 건강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를 구독하고 싶은 암환자 및 가족들은 카카오톡 채널(메이크업유어라이프) 친구추가 후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