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이니스프리 그린 포레스트 캠페인

innisfree Green Forest Campaign

이니스프리는 고객 여러분들과 함께 숲을 가꾸어 자연에 보답하고자 합니다. 제주 곶자왈 보존을 시작으로 내몽고 사막화 방지 그리고 아세안 맹그로브 숲 조성 등 세계 곳곳에 이니스프리 숲을 조성해 자연의 가치를 보존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니스프리 그린 포레스트 캠페인

이니스프리 숲

제주 곶자왈 지키기

제주 곶자왈은 한반도 최대 규모의 상록수림 지대로 ‘제주의 허파’라고 불리며 제주 생태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이니스프리는 점점 사라져가는 제주 곶자왈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이니스프리 남성 라인인 “포레스트 포맨”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제주 곶자왈 공유화 재단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이니스프리의 기부금은 사유화 된 곶자왈을 매입하여 공유 재산화함으로써 곶자왈이 개인에 의해 무분별하게 개발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보탬이 되고 있습니다.

세계 전역의 이니스프리 숲

대만 타이마리 이니스프리 숲 조성
대만의 남동쪽, 드넓게 펼쳐진 타이마리 해안은 매년 태풍과 북동 계절풍으로 인한 범람으로 해안가 유실이 잦은 곳입니다. 타이마리 해안가를 보호하기 위해 이니스프리는 매년 1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보호 활동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말레이시아 습지 나무 심기
이니스프리는 말레이시아인들에게 습지가 환경에 주는 이로움을 알리고 지구 온난화 방지에 기여하기 위해 식재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라자 뮤사 숲(Raja Musa Forest Reserved)에 매년 600그루의 나무를 심어 건강한 습지와 숲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미국 클래머스 국유림 복원 활동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클래머스 국유림은 다년간 발생한 화재로 황폐화를 겪었습니다. 이니스프리는 2018년 6월부터 미국 최대의 나무 심기 비영리 단체인 아버데이 재단(Arbor Day Foundation)과 함께 클래머스 복원을 위한 나무 심기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인도 반수르 지역 나무 심기
인도 북서부 라자스탄주 반수르 지역은 높은 기온과 건조한 기후 탓에 조림이 어려운 지역입니다. 이니스프리는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는 이 지역에 나무를 심어 주변 농민들이 지속가능한 농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숲 캠페인
자연경관이 아름다우며 ‘비의 도시’라고도 불리는 보고르 지역은 우기에 홍수 피해가 잦은 지역입니다. 이니스프리는 WWF 인도네시아와 함께 홍수를 예방하고 토양의 물 저장 능력을 갖추기 위해 매년 6천 그루의 나무를 심을 예정입니다.
중국 내몽고 나무 심기
이니스프리는 중국 내몽고 지역의 사막화 방지를 막기 위해 2012년부터 내몽고 나무 심기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이니스프리의 직원과 고객들 그리고 NGO 단체와 함께 그린원정대를 꾸려 중국 내몽고 쿠룬치 사막 지역에 매년 1만 그루의 나무를 심고 있습니다.

누적 활동결과 (2012~2019)

  • 나무 식수 현황
    나무 식수 현황 152,600 그루
  • 참여 법인
    참여 법인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