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모레퍼시픽재단

Amorepacific Foundation

아모레퍼시픽재단은 학술, 교육, 문화 사업을 지원하여 문화의 가치를 발굴하고, 그 가치를 대중과 소통하는 데 기여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1973년 설립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아시아의 미(美)’, ‘여성과 문화’를 핵심 키워드로 과학과 예술, 일상과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며 세상과 소통하는 학술 연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재단

문화의 가치를 발굴하고, 그 가치를 대중과 소통

‘여성과 문화’ 연구 지원

2007년부터 ‘여성과 문화’를 주제로 박사 학위 소지자를 대상으로 개인 연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성과 문화’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장기적 연구 주제로서 다양한 분야에 걸친 우수 연구를 발굴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여성의 삶과 문화에 관한 다층적 연구를 지원합니다. 우수 결과물을 단행본으로 출간하는 등 학술 연구의 대중적 확산 및 소통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의 미(美)’ 연구 지원

2011년 이래 지속되어온 ‘아시아의 미’ 연구는 주로 시각을 중심으로 형성된 서구의 예술과 인간 몸에 대한 미 인식과 다르게, 오감을 통해 구성된 생활 속의 미와 미적 체험에 가치를 두는 아시아의 아름다움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연구 결과물은 ‘아시아의 미 Asian Beauty’ 시리즈로 발간되며, 2014년 첫 출간을 시작으로 총 20여 권의 시리즈로 엮어낼 계획입니다.

인문교양강좌 ‘아시아의 美’

‘아시아의 미(美)’ 연구 결과물의 대중 소통을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된 강좌로,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 견해를 대중과 나누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년 '아시아의 아름다움'에 대한 흥미롭고 독특한 주제로 대중과의 소통을 지속하고자 합니다.

아모레퍼시픽포럼

아시아인의 삶의 질과 아름다움에 대해 연구자들이 함께 모여 자유롭게 탐색하고 이야기함으로써 우리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흐름과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학제간 자유로운 소통과 교류의 장이 확산되어,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가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되고 또 다른 지식과 자산으로 연결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