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안전성 강화

Stronger Product Safety

정직하고 안전한 제품. 아모레퍼시픽의 최우선 가치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법으로 지정된 안전성 기준을 준수함과 동시에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엄격한 자체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EU, 일본,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등 세계의 안전성 규정을 충족시키는 아모레퍼시픽의 기준을 마련하여 세계의 고객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원료 및 제품 사용 시 사용부위와 사용량에 대해 다각도로 검토하여 안전이 검증된 제품만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화장품과 생활용품

화장품 원료 평가

아모레퍼시픽이 생산하는 화장품의 모든 원료는 기본적으로 국내 및 국제적인 안전성 법률 규정을 만족하고 있습니다. 먼저 원료의 화학적 특성 및 제조 공정,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Material Safety Data Sheet) 독성자료 등을 검토하여 적합성을 판별합니다. 이와 동시에 보다 엄격한 내부 규격을 적용하여 원료검사를 시행합니다. 유해한 물질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물질에 대해서는 관리 방법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부 규정을 통과한 원료의 경우 최종적으로 피부자극, 빛에 의한 독성, 피부 알러지를 유발할 가능성 등의 테스트를 거쳐 적합하다고 판정된 경우에만 원료 별 사용 허용량을 결정하게 됩니다.

개발 완료 화장품의 안전성 평가

안전하다고 판단된 원료로 구성된 제품을 대상으로 피부자극 및 피부 알러지, 자극감, 안자극 등의 다양한 안전성 시험을 실시하여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을 평가하고 최적의 처방을 선정합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고객이 최종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효능을 보전하면서도 안전하고 변형이 없는 제품을 만들게 됩니다. 또한, 우수화장품제조기준인 CGMP(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에 적합한 시설을 운영하고 철저한 품질 관리를 실시하여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전달합니다.

녹차와 건강기능식품

식품 안전성 평가 프로세스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의 식품 관련 안전성 법규를 준수할 뿐만 아니라, 그 동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내부 식품안전평가지침에 따라 제품을 개발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녹차는 한국 식품의 약품안전처의 식품위생관리 시스템인 HACCP(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 인증을 받았으며, 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우수의약품 제조관리 기준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s) 에 부합하는 시설에서 생산된 건강기능식품을 유통 판매하는 등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제3자 공인시험기관인 한국기능식품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제품 출시 전 분석시험을 거쳐 안전성을 확보합니다.

유기 농산물 인증 오설록다원

아모레퍼시픽의 제주 오설록다원은 유기농 재배기법으로 유기농 녹차잎을 생산하며, 직접 관리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품질이 좋은 녹차를 만듭니다. 2014년에는 차를 제조하는 제다공장과 모든 오설록 다원이 유럽(EU -Organic)과 미국(USDA-NOP) 유기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올바른 안전성 지식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소비자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고, 안전에 대한 올바른 사실을 전달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합니다.

PDF 다운로드

아모레퍼시픽의 이슈 물질 관리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안전성 확보를 위해 법적 기준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내부 설정을 통해 보다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