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 리더 육성

Securing Women Leadership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여성과 함께 성장해온 기업으로서, 여성 리더십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동등하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적 활동을 전개하고 관련 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여성 리더들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여성 임원의 역량을 향상하고 더 많은 여성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사내 멘토링 제도(ABC 멘토링)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ABC 멘토링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여성 임원이 그동안 축적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자발적으로 여성 신임 팀장 또는 여성 경력 사원에게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성원이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고 조직 문화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2018년 여성 임원 멘토 총 4명이 8명의 구성원들을 멘토링 했습니다.

모성 보호 제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일과 가정의 조화와 균형을 이룰 수 있는 근무 여건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신한 직원이 보다 근무하기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임신 중인 직원을 위한 ‘예비맘 배려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근로 시간 단축, 업무 중 태아 검진 허용, 시간 외 근로 금지를 준수하도록 홍보하고, 소속 팀장·팀 원을 대상으로 임신한 직원을 배려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또한 임신한 직원이 업무 중 느끼는 신체적 불편 함을 줄일 수 있도록 의자, 발 받침대, 담요를 지원하며, 임신 중에도 건강과 아름다움을 챙길 수 있도록 튼살 방지 크림, 산모 영양제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출산한 직원의 모성 보호를 위해 육아 휴직 사용을 독려하고, 세계 본사·용인 기술연구원·오산 뷰티사 업장에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아모레퍼 시픽그룹과 아모레퍼시픽의 육아 휴직 사용자 수는 매년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복귀 후 12개월 이상 근무자 비율도 80%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