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인재 양성

Fostering Global Talent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혜초' 프로그램 운영으로 글로벌 인재 수요에 대응합니다.

혜초 프로그램은 글로벌 인재 양성 플랫폼으로, 글로벌 인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인재를 발굴·육 성할 목적으로 2011년 개설되어 2018년까지 총 27개국 208명이 파견 되어 활동했습니다.

혜초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전략과 연계해 운영하고 있으며, 신시장 브랜드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한 실무 과제를 수행하는 도시혜초와 4차 산업 시대에 맞춰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학습하기 위해 선진 시장에 파견하는 테마 혜초가 있습니다. 2018년에는 페루, 폴란드, 미얀마, 인도에 7명의 도시혜초를 파견해 현지에서 고객·현장 중심 활동을 통한 시장 분석을 진행하고, 현지의 채널 및 상권 분석을 통해 자사 브랜드의 진입 전략을 수립했습니 다. 또한 R&D, 디지털, 메이크업 아티스트 총 3개 팀이 각 영역의 선진 기술 국가로 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테 마혜초로 파견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R&D와 SCM 부문의 3개 팀이 테마혜초로 파견될 예정이며, 그밖에 2회의 테마혜초와 1회의 도시 혜초 선발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존 파견된 도시혜초와 함께 간담회와 스터디 그룹을 주기적으로 진행함으로써 파견자들의 파견국 전문성과 관심을 유지하게 하고, 스스로 수행 과제를 발굴하는 수준의 Think- tank 역할을 독려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