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Makeup Your Life

여성암 사망률을 낮추고, 여성 암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진행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항암 치료로 인한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힘들어하는 여성 암 환자들에게 스스로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입니다.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

더 예뻐지기 위함이 아니라, 피부 관리, 메이크업 등의 외모 관리를 통해 그들이 본래 누리던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다시 가능해지도록 돕습니다. 여성 암 환자는 일반 여성보다 체형 변화에 대한 스트레스가 2배 높고, 탈모의 경우 3배, 피부 변화에 대한 스트레스는 2배 더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수술 종료 12개월 이후에도 35% 이상의 환자들에게 지속되는 커다란 고통입니다. 유방암 전문의인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원장이 발표한 연구 결과(메이크업 교육 프로그램이 유방암 환자에게 미치는 심리적 효과 연구 논문(공동연구자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김정현, 박혜연 교수)에 따르면, 실제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에 참여했던 환자들의 경우 스트레스 지수가 약 17% 감소하고, 암에 대한 회피적 대응 정도도 12% 감소하는 등 긍정적인 심리 변화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 활동

2018년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6개 지역에서 봉사 단원 899명(2,697시간)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총 1,694명의 수혜자가 참여했습니다. 2018년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를 첫 론칭한 태국은 쭐라릉꼰 대학 내 위치한 Queen Sirikit Centre for Breast Cancer와 파트너십을 맺고 40명에게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교육을 제공하였습니다. 중국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환자도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 병원과 협력해 병원 내에서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싱가포르에서도 44명에게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교육을 제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