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환경 본사 구현

Realizing Eco-Friendly HQ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신본사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친환경 건물을 지향합니다. 신본사는 국내 친환 경건축물 인증 제도 중 ‘녹색건축 최우수 등급’ 및 ‘에너지효율등급인증 1등급’ 건물로, 다양한 친환경 시스템 도입을 통해 에너지 수요 예측량 대비 37.6%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신본사 친환경 시스템

에너지 이용 효율 향상

신본사는 폐열회수 공조 설비를 도입하여 열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고효율 인증 변압기와 고효율 전동기, 역율개선용 콘덴서 등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설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건물 내 모든 조명에는 고효율 LED 조명을 사용하고, 자연광량을 감지하여 스스로 실내 조명 밝기를 조정하는 조명 전력 절감 장치인 DALI 시스템, 감지센서를 통해 사람이 있을 때만 조명이 켜지는 동체 감지 조명제어 시스템을 함께 도입하여 불필요한 전기 사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로비의 대공간 천장은 자연채광을 극대화할 수 있는 Skylight(유리천장)으로 구성하였으며, 건물의 외벽을 구성하고 있는 커튼월에는 일정 간격으로 수직 핀을 설치하여 일사 차폐의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신재생 에너지 도입

대기 온도와 달리 일정하게 유지되는 땅속의 온도를 냉난방에 이용하는 지열 시스템과 태양의 열에너지를 저장하고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태양열 시스템, 햇빛을 받아 전기에너지를 발생시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태양광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