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혁신기술

Beauty Research & Innovation

슬리핑 마스크의 폴리머 수분막 기술

마스크, 팩 제품은 얼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에 영양 및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유형의 스킨케어 제품군 입니다. 하지만 초창기 마스크, 팩 제품은 씻어내기가 번거롭고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거나 잘 고정되지 않는 등의 여러 단점이 있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할 뿐만 아니라, 간편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원하는 아시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수면 시간 동안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슬리핑 마스크’ 제형을 개발하였습니다. 2002년 출시된 ‘라네즈 워터슬리핑팩’은 자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 제형으로 개발한 ‘슬리핑 마스크’ 제품이었습니다.

라네즈 워터슬리핑팩은 새로운 제형과 미용법으로 간편하면서 즉각적인 효과를 주면서 아시아 고객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2003년부터 제품의 시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21건 이상의 수상을 이뤄낸 바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슬리핑 마스크’ 제형 연구 외에도 수면과 피부와의 상관성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제 23회 WCD(World Congress of Dermatology)에서는 수면 박탈에 대한 임상 발표를 진행하는 등 활발하게 연구활동을 이어나가며 기술 수준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체적용 시험 결과는 라네즈 워터슬리핑 마스크에 폴리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숨쉬는 수분막(MOISTURE WRAP) 기술에 적용되어 2015년에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슬립톡스(SLEEP-TOX)’ 안정화 기술을 통해 자는 동안 약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슬리핑 마스크 다수의 제품에는 자는 동안 피부를 진정시키는 피부 진정 포뮬라, 편안한 기분으로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슬립센트(SLEEPSCENT)향을 통해 피부에 휴식을 주는 기술이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슬리핑 마스크 유형의 혁신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기술과 제형을 연구개발하며 새로운 마스크 카테고리를 창출하였습니다. 현재는 라네즈 워터슬리핑 마스크 외에도 설화수 여윤팩, 설안팩 등 다양한 제품개발을 통해 글로벌 고객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독보적인 제형, 소재, 기술, 그리고 효능 연구를 바탕으로 ‘라네즈 워터슬리핑팩’을 비롯한 아모레퍼시픽의 슬리핑 마스크는 2014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 고객이 찾는 제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