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아모레퍼시픽, 무역의 날 ‘1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

Wed Mar 12 09:35:55 KST 2014

화장품 업계 첫 수상, 업계 최초 화장품 수출 50주년과 궤 같이해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갈 것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5일(오늘)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무역의 날’ 기념식을 통해 ‘1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무역의 날’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수출의 탑’은 해당 단위(USD기준)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린 업체를 대상으로 수여된다. 국내 화장품 기업 중에서 ‘1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은 ㈜아모레퍼시픽이 처음이다.

㈜아모레퍼시픽의 2013년도 수출액은 총 1억 5백만 달러(2012년 7월~2013년 6월 기준)에 이른다. 이는 2011년 6천1백만 달러, 2012년 8천4백만 달러 등 매년 꾸준한 성장이 이어진 결과이다. 품목별로는 기초화장품 제품류가 전체의 90%를 차지했으며, 지역별로는 중국-홍콩-미국 순으로 수출이 이뤄졌다. 특히 2013년 상반기 태국, 일본, 싱가포르에 대한 수출액은 전년 대비 400%에 육박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기도 했다.

수출 성과뿐 아니라,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사업은 여러 측면에서 두드러지는 실적을 보이고 있다. 2012년 말 기준으로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사업 부문은 글로벌 매출 4,428억 원(K-IFRS 기준)을 달성하였는데, 이는 전년 대비 약 35% 가깝게 성장한 결과다.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시장 호실적은 올해에도 30%를 웃도는 성장 폭을 기록해나가며 계속되고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전 세계 고객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천명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한상훈 화장품연구소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 수출 50주년과 궤를 같이하여 더욱 뜻깊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아시아 미의 정수를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만이 만들어갈 수 있는 아름다움과 함께 전 세계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상훈 연구소장은 이번 기념식에서 그동안 화장품 기술개발을 통한 수출 진흥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