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아모레퍼시픽그룹, 2017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 발간

2018-05-30
  • 2009년 국내 뷰티 업계 최초 발간 이후 10번째 보고서 출간
  • 고객과 환경, 사회와 조화롭게 성장하기 위한 지속가능경영 활동 지속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 해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17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9년 국내 뷰티 업계 최초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지난 10년 간 매해 빠짐없이 보고서를 발간해왔다. 이를 기념해, 이번 보고서에는 더 아리따운 세상을 향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10년 여정을 담았다. 또한, 2020 지속가능경영 목표에 기반해 고객과 환경, 사회와 조화롭게 성장하기 위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다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지난 해 선포한 2020 지속가능경영 목표는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촉진하고, 경제·사회적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순환 경제에 기여한다는 3대 지향점을 추구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촉진을 위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의 기획부터 폐기 전 단계에서 지속가능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그 결과 지난 해 출시한 신제품 중 28.8%에 환경·사회 친화적 속성을 한 가지 이상 구현했다. 이외에도, 다 쓴 화장품 공병을 재활용한 이니스프리 ‘공병공간’을 개장하여 고객이 업사이클 과정에 동참하도록 하고, 브랜드별로 특화된 가치 소비 캠페인을 전개하여 소비자가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도록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임직원, 비즈니스 파트너, 지역 사회와 동반 성장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이어갔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에는 전문의가 상주하는 AP-세브란스 클리닉 등 임직원의 건강을 위한 복지시설을 마련했다. 이밖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14만 5천여 명 여성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와 자립을 지원했다.

순환 경제에 기여하고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기업 활동의 전 과정에서 천연자원 이용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힘썼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에는 에너지 이용 효율성을 높인 다양한 설비와 시스템을 도입했다. 제품 포장재에는 바이오매스(Biomass) 플라스틱과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 적용을 확대해 자원 효율성을 제고했다.

또한, 이번 보고서는 종이 사용에 따른 환경 영향을 낮추고자 지난해 핵심 성과와 주요 활동 부분만을 책자로 출간하고, 통합본은 아모레퍼시픽그룹 공식사이트(www.apgroup.com)를 통해 확인하도록 구성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기업의 경제, 환경, 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 표준인 DJSI Korea에 8년 연속 편입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