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APTechUP+) 데모데이 개최

Mon Jul 24 13:46:00 KST 2017
  • 디지털 시대의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국내 최초 스타트업 공동 육성 프로그램
  •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5개 팀의 지난 6개월 간의 성과 공개
  • 뷰티 스타트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 선보여

㈜아모레퍼시픽은 디지털 시대의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와 공동 진행한 스타트업 육성 과정인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APTechUP+)’의 데모데이(Demo Day)를 지난 21일(금) 서울 강남구 마루180홀에서 개최했다.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데모데이’는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를 통해 올해 1월 선발된 5개팀 (버츄어라이브, 바이오빛, 트로브, 파펨, 레지에나)의 뷰티 테크 및 서비스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스타트업 관계자 및 일반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트업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에 기반한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테크업플러스 5개 팀 중 마지막 졸업 심사 과정을 거쳐 후속 투자를 지속할 팀을 선정해 아모레퍼시픽과의 전략적 협업을 검토하는 동시에, 독립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Unit 강병영 전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뷰티 테크 스타트업과 여러 관계자분들의 관심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뷰티와 디지털 기술의 적극적인 융합을 통해 뷰티 시장의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또한,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 덕분에 테크업플러스를 통해 뷰티 산업에서도 첨단 기술을 접목해 독창적인 영역을 개척해나가는 스타트업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퓨처플레이는 앞으로도 각 산업의 선도 기업과 기술 스타트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는 대기업과 투자사가 공동으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국내에서 최초의 시도로서,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사업 역량과 퓨처플레이가 보유한 기술 특화 역량을 통해 혁신 기술을 가지고 있는 인재와 스타트업을 지원,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 11월 공개모집에 지원한 스타트업 110여개팀 중 1,2차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 5개 팀이 선발됐으며, 올해 1월부터 6개월간 초기 투자금과 공간, 각종 교육 및 멘토링 등을 지원받아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해왔다. 본 프로그램은 기업의 우수한 인프라 및 사업 역량과 투자사의 전문적인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함께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스타트업 직접 투자 등의 방식보다 효과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참고]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참가 팀 소개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참가 팀 소개
스타트업 사업소개
버츄어라이브
(virtualive)
증강현실(AR)기술을 활용한 가상 헤어 스타일링 체험
버츄어라이브는 헤어스타일 가상 체험을 비롯하여 헤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헤어핏(Hairfit)’ 서비스를 운영한다. 헤어핏 모바일 앱에서 증강현실(AR)기술을 통해 직접 촬영한 본인 사진에 가상 헤어 스타일을 체험해볼 수 있다. 추후에는 헤어 뷰티 큐레이션 기반 서비스/상품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바이오빛
(Biovit)
인체 면역체계를 적용한 항감염 코팅 기술
바이오빛은 천연 항감염 단백질 코팅 기술을 연구, 개발한다. 바이오빛이 개발한 천연 항감염 단백질 코팅 기술은 피부와 같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안전하며, 기존 제품에 간단히 코팅이 가능하여 확장성이 무한한 기술로 평가받고있다.
트로브
(Trove)
딥 러닝 기술 기반 피부 진단 서비스
트로브(Trove)는 딥 러닝을 통한 피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디바이스 없이 사용자가 모바일로 촬영한 본인의 이미지를 수집하여, 딥 러닝을 통한 분석으로 사용자의 현재 피부 상태를 진단한다. 추후 화장품사 등과의 제휴를 통해 피부 상태에 따른 적합한 제품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파펨
(Paffem)
알고리즘을 활용한 개인 맞춤화 향수 커머스 서비스
파펨(Paffem)은 독자적인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취향에 맞는 향수를 찾아주는 ‘퍼퓸 텔러(Perfume Teller)’ 서비스를 운영한다. 퍼퓸 텔러는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향3가지를 소용량 제품으로 시향 할 수 있는 ‘트라이얼 키트’를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구매가 어려운 향 관련 제품을 구매 전에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레지에나
(Reziena)
가정용 안티에이징 미용 기기
레지에나(Reziena)는 세계 최초로 고강도 초음파 집속술(HIFU)을 기반으로 한 홈 안티 에이징 IoT 디바이스로서, 사용자는 피부과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안티 에이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 기기와 모바일 앱을 연동하여 피부 상태 측정 및 기록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